조직위원회는 22일 “경기생중계를 통한 응원과 함께 다양한 문화공연, 체험 등이 다채롭게 열리는 라이브사이트를 이날 서울 동대문 디자인플라자에 설치해 운영에 들어가는 등 앞으로 전국 주요도시에 설치한다”고 밝혔다.
라이브사이트는 평창올림픽에 대한 전 국민적인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대회 분위기를 경험할 수 있는 특별한 장소로, 라이브사이트 파트너와 함께 지역 대표축제와 연계해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라이브사이트는 올림픽 개최도시(평창, 강릉, 정선)뿐 아니라 서울과 대전, 광주 등 전국 주요도시에 설치되고, 미 운영 지역은 공연차량을 활용해 전국 17개 시·도를 순회할 예정이다.
라이브사이트 파트너인 KT와 함께 운영하는 서울 광화문광장에서는 공식스토어가 입점해 다양한 라이선싱 상품을 판매한다.
현대자동차와 함께 하는 동대문 디자인플라자에는 대형 마스코트조형물을 설치해 수호랑, 반다비와 하이파이브를 하는 성공기원 응원 캠페인을 진행한다. 오는 25일까지 현장에서 인증샷을 찍어 개인 SNS에 올리면 마스코트 기념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