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클리, 뮤비 1000만뷰·앨범 판매 1만장… 눈부신 성과들

  • 등록 2020-08-04 오전 10:04:00

    수정 2020-08-04 오전 10:04:00

[이데일리 스타in 윤기백 기자] 신예 걸그룹 위클리(Weeekly)가 5주간의 데뷔 활동을 성공적으로 마치며 슈퍼루키임을 입증했다.

(사진=플레이엠)
위클리는 지난 2일 방송된 SBS ‘인기가요’를 기점으로 첫 미니앨범 ‘위 아(We are)’의 공식 음반 활동을 종료, 약 5주간의 데뷔 활동을 성공리에 마무리했다.

플레이엠엔터테인먼트가 에이핑크 이후 10년만에 선보이는 신인 걸그룹으로, 론칭 발표 직후부터 뜨거운 주목을 한 몸에 받은 위클리는 데뷔 동시 2020년 ‘슈퍼 루키’ 타이틀을 거머쥐며 걸그룹 시장의 ‘세대 교체’ 바람을 예고했다. 데뷔곡 ‘Tag Me (@Me)’ 부터 후속곡 ‘Hello (헬로)’까지 ‘스쿨 콘셉트’를 바탕으로 5주간 소녀들의 ‘천방지축’ 에너지를 전한 위클리는 팀 뜻처럼 매일 새롭고 다양한 매력을 전하며 가요계에 유의미한 존재감을 다지는데 성공했다.

위클리에 대한 대중들의 관심은 바로 ‘기록’으로 이어졌다. 데뷔 곡 ‘Tag Me (@Me)’ 뮤직비디오는 공개 7일만에 유튜브 조회수 1000만 뷰를 돌파했고, 단 1종의 단일 버전으로 출시된 음반은 발매 8일째에 판매량 1만장을 넘어 현재 누적 2만장 돌파를 앞두고 있다. 이는 2020년 데뷔한 신인 걸그룹 중 유일한 기록으로, 위클리를 향한 국내외 K팝 팬덤의 뜨거운 관심은 물론 이들의 ‘무한’한 성장 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는 대목이다.

이처럼 등장 동시 무서운 속도로 가요계에 당찬 ‘눈도장’을 찍는데 성공한 위클리는 데뷔 활동을 통해 입증한 호성적을 바탕으로 하반기 발 빠른 컴백 활동 준비에 돌입할 예정이다.

소속사를 통해 위클리 리더 이수진은 “데뷔 전날 멤버들과 실감이 안 난다고 서로 이야기 했던 게 엊그제 같은데 벌써 5주가 지났다니 시간이 참 빠르게 지나간 것 같다”며 “한달 여간 다양한 모습들 보여드릴 수 있어서 좋았고 행복했다”는 막방 소감을 전했다. 이어 “앞으로 더 좋은 모습 보여드릴 수 있는 위클리가 되도록 노력하겠다”는 각오와 함께 “지난 5주간 응원 보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를 전하고 싶다”는 의젓한 감사인사를 덧붙였다.

이데일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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