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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프로축구연맹은 K리그1·2 14~26라운드의 관중 유치, 마케팅, 잔디 관리 성과를 각각 평가해 △풀 스타디움 상 △플러스 스타디움 상 △팬 프렌들리 클럽 상 △그린 스타디움 상의 주인공을 선정해 3일 발표했다.
14라운드부터 26라운드까지 가장 많은 관중을 유치한 구단에 주어지는 ‘풀 스타디움 상’은 FC서울, 전기 대비 관중 수가 가장 많이 늘어난 구단에 수여하는 ‘플러스 스타디움 상’은 강원이 수상했다.
서울은 해당 기간 열린 5번의 홈경기에서 평균 관중 1만 8635명을 유치하며 K리그1 구단 중 가장 많은 평균 관중 수를 기록했다. 강원은 지난 1~13라운드 평균 관중 수인 5931명보다 4190명 많은 1만 121명의 평균 관중이 입장했다. 특히, 강원은 18라운드부터 홈 4경기 연속 관중 1만 명을 돌파하며, 플러스 스타디움 상의 주인공이 됐다.
마케팅, 팬 서비스 등을 평가해 가장 팬 친화적인 활동을 펼친 구단에 수여하는 ‘팬 프렌들리 클럽 상’은 울산HD가 차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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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원 △다채로운 장내 공연 및 이벤트 개최 △적극적인 온오프라인 팬 소통을 앞세워 2위를 차지했다. 3위 대전하나시티즌은 △스마트 스타디움 구축 △경기장 내 먹거리 시설 활성화 △대전 출신 선수 홈경기 방문 이벤트 진행 등으로 좋은 평가를 받았다.
‘그린 스타디움 상’은 강원의 홈구장인 강릉종합운동장이 가장 좋은 평가를 받았다. 강원은 강릉시의 체계적인 관리로 최적의 그라운드 상태를 유지했다. 뒤를 이어 포항스틸러스의 포항스틸야드, 제주유나이티드의 제주월드컵경기장이 각각 2, 3위에 올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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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리그2 ‘플러스 스타디움 상’의 영광은 천안시티에 돌아갔다. 천안은 14~26라운드에 열린 총 4번의 홈경기에서 평균 관중 3721명을 유치했는데, 이는 지난 1~13라운드 천안의 평균 관중인 1896명보다 1825명 증가한 수치다.
K리그2 ‘팬 프렌들리 클럽 상’의 주인공은 서울이랜드다. 이랜드는 △선수 참여 이벤트 기획 및 창단 10주년 기념 상품 출시 △오스마르 300경기 출전 기념식 진행 △구단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콘텐츠 활성화 등을 앞세워 좋은 평가를 받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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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K리그1
풀 스타디움 : 서울
플러스 스타디움 : 강원
팬 프렌들리 클럽 : 울산
그린 스타디움 : 강원 (강릉종합운동장)
○ K리그2
풀 스타디움 : 수원삼성
플러스 스타디움 : 천안
팬 프렌들리 클럽 : 서울E
그린 스타디움 : 천안 (천안종합운동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