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데일리 SPN 박미애기자] YG엔터테인먼트에서 빅뱅 이후 새롭게 선보이는 여성그룹 투애니원(2NE1)이 정식 데뷔했다.
투애니원은 '여자 빅뱅'이란 수식어, 빅뱅과 함께 부른 CM송 '롤리팝'의 인기에 힘입어 각종 검색어 및 음원 순위에서 1위를 석권하는 등 기존 신인에게선 볼 수 없었던 이례적인 관심을 받고 있다. 지난 17일 SBS '생방송 인기가요'를 통한 이들의 데뷔 무대에는 1000여 명의 팬들이 몰리는 진풍경이 벌어지기도 했다.
투애니원은 이토록 뜨거운 관심에 "무척 감사했고 감동했다"며 "좋은 평도, 나쁜 평도 겸허히 받아들여 볼 때마다 발전하는 투애니원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다짐했다. 또 힙합에 음악적 근간을 둔 차별화된 여성그룹으로 팀명이 뜻하는 바처럼 21세기에 걸맞은 변화와 발전을 보여주고 싶다는 의지도 보였다.
그간 지누션, 원타임, 세븐, 빅뱅 등 무수히 많은 스타들을 배출해낸 YG엔터테인먼트의 신병기, 투애니원의 개성 강한 4명의 멤버를 소개한다.
Q1.생년월일?
▲1984년 11월 12일
Q2.태어난 곳?
▲부산
Q3.태몽?
▲어머니가 위험한 산속 낭떠러지에 피어 있는 예쁜 꽃을 꺾는 꿈
Q4.특기?
▲상큼(?)한 노래, 연기, 영어, 필리핀어 그리고 개그.(웃음)
Q5.취미?
▲음악듣기, 뮤직비디오·콘서트 등 음악 관련 영상 감상, 동대문 쇼핑.
Q6.성격?
▲전형적인 A형. 소심하고 내성적이지만 친한 사람과는 아주 편하게 지냄. 그리고 외유내강형임.
▲밥 시킬 때 메뉴를 잘 고르지 못함. 카메라가 비추면 저절로 재미있는 표정을 짓게 됨.
Q8.가족관계?
▲부모님, 여동생, 남동생, 그리고 나.
Q9.특이한 이력 및 경험?
▲필리핀에서의 연예활동. 이후 한국서 연예인으로 데뷔.
Q10.가수가 되기로 결심한 계기?
▲초등학교 2학년 때 서태지와 아이들을 보고 나도 그들처럼 TV에 나와 노래하고 춤추고 싶다는 생각을 했음.
Q11.YG엔터테인먼트에 어떻게 들어갔나?
▲KBS '인간극장'이란 다큐멘터리 프로그램에 소개된 후 여러 곳에서 러브콜을 받았지만 가족적인 분위기의 YG패밀리가 가장 마음에 들어 결정.
Q12.연습생 과정에 대해 말한다면?
▲YG엔터테인먼트에 들어온 건 2007년 여름으로 보컬, 춤, 연기, 운동 등 여러가지 트레이닝과 개인적인 연습을 해왔음. YG엔터테인먼트는 누가 시켜서라기보다 연습생 스스로가 찾아서 하고 싶은 연습을 하는 편.
▲양현석 사장님이 연기를 해보는 게 어떻겠냐고 말했을 때 가수의 꿈을 포기해야하나 많이 고민. 투애니원 합류 여부를 두고 회사 차원에서 논의가 오가던 그때 당시가 굉장히 힘들었고 마음고생도 심했지만 끝까지 포기하지 않았음.
Q14.부모의 반대는 없었나?
▲전혀. 어머니의 꿈이 가수였기 때문에 반대보다는 도움을 많이 주려 하셨음.
Q15.팀 내에서의 역할은?
▲보컬 담당에 분위기 메이커? 사실은 막내 역할의 비중이 가장 큼.(웃음)
Q16.멤버들의 첫인상은 어땠나?
▲CL은 카리스마와 다가갈 수 없는 포스가 느껴지는 힙합걸. 봄은 생글생글 잘 웃으며 인사를 건넸는데 밝아보였음. 민지는 초등학생 꼬마로 춤신동.
Q17.멤버들의 닮고 싶은 점이 있다면?
▲CL의 완벽함과 실력, 그리고 미소. 봄은 멋진 목소리와 예쁜 다리. 민지는 파워풀하고 도발적인 춤과 애교.
Q18.가장 큰 관심사는?
▲2NE1 '파이어'(Fire) 무대에서 어떤 모습과 어떤 표정으로 노래할지. 그리고 돌솥비빔밥(너무 맛있음).
Q19.좋아하는 음악은?
▲힙합, 팝, 그리고 감미로운 사랑 노래 등 굉장히 많음. 음악은 가리지 않고 다 좋아함.
Q20.롤모델은?
▲엄정화 선배님처럼 무대에선 멋진 가수, 드라마와 영화에선 연기파 배우, 그리고 항상 변화하는 모습의 다라가 되고 싶다.
Q21.투애니원을 응원하는 팬들에게 한마디?
▲첫 방송 때 너무 많이 와주셔서 감동이었고 큰 힘을 얻었어요. 항상 응원 많이 해주시고 저희 편이 돼주셔서 감사해요. 앞으로 자주 만나고 친해져요.
|
▶ 관련기사 ◀
☞[2NE1 21문21답④]공민지, "연습생 기간만 5년...특기는 '춤'"
☞[2NE1 21문21답③]CL, "데모 테이프 들고 무작정 YG 문 노크"
☞[2NE1 21문21답②]박봄, "가수 꿈 위해 유학도 포기했어요~"
☞2NE1, 화려하고 당당함 돋보인 첫 무대 '강렬'
☞테디 "투애니원, 매일 감동주는 그룹...걱정 없다" (인터뷰③)