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데일리 SPN 김은구기자] “실수를 하면 안된다는 강박관념이 생기는 것 같아요. 저는 아직 신인인데 주위에서 그렇게 봐주지를 않거든요.”
그녀는 행운아다. 이제 겨우 두 번째 드라마 출연을 했을 뿐이지만 모두 여자 주인공을 맡았고 시청률에서도 만족할 만한 성과를 얻었다. 지난해 말 방송된 MBC ‘태왕사신기’를 통해 데뷔했고, 현재는 같은 방송사의 수목드라마 ‘베토벤 바이러스’에 출연 중인 이지아가 그 주인공이다.
여자 연기자로는 다소 늦어 보이는 26세에 연기 데뷔를 했지만 이지아는 분명 남들의 부러움을 살 만큼 순탄한 행보를 하고 있다. ‘시청률 보증수표’라 불릴 만도 하다. 하지만 정작 자신에게는 그게 부담이 된 모양이었다. 아직 배워야 할 게 더 많은 시기인데 주위의 기대치는 신인에 대한 것 이상으로 높아졌기 때문이다.
그래도 그런 주위 상황이 이지아가 더 빨리 정상에 한발이라도 더 가까이 가도록 하는데 계기가 되는 것은 분명한 듯했다. 여유 대신 스스로에 대한 채찍질을 선택하도록 만들었으니 말이다.
|
◇ "이제 두 번째 드라마...자신과 싸워가고 있는 중"
1년여 만에 다시 안방극장으로 돌아온 이지아는 많이 달라져 있었다. 판타지 사극인 ‘태왕사신기’에서는 극중 시대적 배경과 캐릭터에 첫 연기라는 점까지 겹쳐져서인지 연기가 투박하게 느껴졌는데 이번 ‘베토벤 바이러스’에서는 표현력이 한층 세련돼졌다. 하지만 정작 자신은 만족스럽지 못한 듯 보였다.
“저한테 화가 많이 났어요. 머리로는 알겠는데 몸이 안따라가는 것 같으니 말이죠. 남들이 괜찮다고 해도 제가 만족을 못하니 정신적, 육체적으로 힘이 들지만 집에 가서 누워도 잠을 못잘 때가 있어요.”
‘아직 내 연기를 모니터할 때는 쑥스러워서 이불을 뒤집어쓰고 본다’고 신인 티를 못벗은 모습을 보이면서도 넘치는 욕심, ‘악바리’로 불려도 부족할 게 없을 것 같은 근성은 어쩔 수 없는 모양이었다.
뿐만 아니라 ‘베토벤 바이러스’는 클래식 음악을 소재로 하고 있고 이지아는 바이올리니트스 두루미 역을 맡은 만큼 매회 대본이 나올 때마다 새로 들어가는 음악 연주 연습도 해야 한다. 연기하랴, 연주 연습 하랴 눈코 뜰 새 없이 바쁘게 스케줄을 소화하다 보니 3일 밤을 새우기도 했다. 감정 몰입도 벅찬 신인인데 이런 시스템 때문에 초반에는 많이 헤맸다는 게 이지아의 설명이다.
더구나 극중 두루미는 대사는 낮은 톤으로 하더라도 속의 감정은 극대화돼 있는 상황이 많은, 연기하기 어려운 캐릭터다. 이 드라마를 연출하는 이재규 PD는 ‘태왕사신기’에서 이지아의 연기를 보고 두루미의 복잡한 감정 연기도 잘 소화할 것으로 판단해 캐스팅을 했지만 솔직히 이지아는 ‘베토벤 바이러스’ 시놉시스를 보고 이재규 PD에게 “자신 없다”고 말하기도 했다고 털어놨다.
하지만 분명한 것은 ‘베토벤 바이러스’에 출연하며 이지아의 연기가 한계단 더 올라섰다는 것이다. 자신은 “부족한 점 투성이”라고 스스로에 대한 불만을 토로했지만 스스로도 말했듯이 이제 겨우 두 번째 드라마에 출연하고 있는 신인이다. 이지아는 그렇게 스스로를 독려하며 연기자로서 자신을 완성시켜가는 중이다.
|
◇ 이지아 vs 두루미 "비슷한 점 많지만 너무 헤퍼"
‘베토벤 바이러스’에서 이지아가 연기하는 두루미는 실제 이지아와 비슷한 점이 많은 캐릭터다.
이지아는 “스트레스를 받으면 많이 먹으면서 풀고 큰일과 맞닥뜨렸을 때 담담해지는 면, 다혈질이지만 밝고 장난도 잘 치며 정도 많은 점 등이 나와 비슷하다”고 말했다.
가끔 자신을 차가울 것으로 생각하는 사람들이 있는데 실제로는 그렇지 않다는 게 이지아의 설명이다. 인터뷰를 하는 중에도 가끔 말꼬리를 잡고 농담을 던지며 크게 웃음을 터뜨리기도 하는 모습에서도 이지아의 실제 성격은 그대로 드러났다.
그러나 이지아는 두루미에게서 절대 이해되지 않는 면도 있다고 했다.
“만난 지 얼마 되지도 않은 남자와 어떻게 손을 잡을 수 있어요? 저는 이성을 사귈 때 오래 지켜보는 편인데 두루미는 너무 헤퍼서 적응이 안될 때가 있어요.”
(사진=한대욱 기자)
▶ 관련기사 ◀
☞['베바스' 헤로인③]이지아 "루머의 피해...희생이 너무 크네요"
☞['베바스' 헤로인②]성장한 감정연기...이지아 촬영현장 스케치
☞['베토벤 바이러스' 스페셜④]'기대작? 사실은...' 비하인드 스토리
☞['베토벤 바이러스' 스페셜②]'정 떨어지는 연기도 호평'...김명민의 힘
☞['베토벤 바이러스' 스페셜①]보고 듣는 이중의 재미...클래식의 향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