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슈가맨’은 가요계에서 대중들의 사랑을 받았지만 짧은 전성기를 뒤로 하고 사라진 가수들을 찾고 이들의 히트곡을 현재 감각에 맞게 편곡해 다시 부르는 프로그램이다. 유재석의 첫 종편 출연작으로 화제를 모았으며 10월 20일부터 정규 편성돼 매주 화요일 밤 방송되고 있다. 방송에서 소개된 곡들은 이후 음원차트를 통해 공개된다.
‘슈가맨’은 초기 1%대의 저조한 시청률을 기록했으나 최근 상승세다. 시청률 조사회사 닐슨코리아의 집계에 따르면 첫 방송에서 1.340%(유료방송가구 기준)를 기록한 이후 꾸준히 상승 그래프를 그렸다. 12월 1일 방송된 7회에서는 최고인 3.260%를 기록했다.
본 방송이 인기를 얻으니 음원도 자연스레 화제다. ‘슈가맨’에서 공개돼 11월 4일 발매된 크러쉬와 로꼬의 ‘아마도 그건’은 두 달 가까이 음원 차트 순위권을 지키고 있다. 12월 2일 발매된 거미의 ‘가질 수 없는 너’ 역시 한 달째 사랑받고 있다. 본방 다음날인 수요일에는 어김없이 새롭게 차트 인(Chart-in)하고 있는 ‘슈가맨’ 음원들이다.
실제로 거미가 출연한 ‘슈가맨’ 7회는 자체 최고시청률을 기록했다. 당시 박정현과의 맞대결로 화제를 모았다. 방송 인기가 음원 ‘가질 수 없는 너’로 이어진 사례다.
29일 방송에서는 2015년 새롭게 등장한 신인 걸그룹인 러블리즈와 트와이스가 대결했다. 러블리즈가 ‘립스틱 짙게 바르고’를, 트와이스가 ‘당돌한 여자’를 불렀다. 두 곡 모두 음원 사이트에 공개돼 리스너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