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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팝 해외콘텐츠 전문 기획사 제이유엔터테인먼트(대표 김진억)는 최근 주인도한국문화원에서 ‘인도에서의 K팝 및 한류 확산과 활성화를 위한 파트너십’을 맺는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에 앞선 지난 8월 30일 인도 뉴델리에서 개최된 2014 K팝 페스티벌은 K팝 인도 진출의 물꼬를 트는 계기가 됐다. 당시 인도 언론과 주인도한국대사관, 한국관광공사 등 관계자들은 500명이 넘는 사람들이 입장하지 못하고 돌아갈 정도의 폭발적인 관심과 행사 내내 공연장이 떠나갈 정도로 울린 관객들의 열광적인 박수 소리, 초청가수 엔소닉을 포함한 K팝 가수들의 이름을 연호하는 2000여 명의 팬들, 행사 후 가진 엔소닉의 팬사인회에 몰린 수많은 인파들까지 폭발적 관심사에 신선한 충격을 받았다.
엔소닉의 캐스팅, 콘테스트 심사, 사전 마케팅 등 행사의 성공을 위한 전반적인 지원을 해온 김진억 대표는 “K팝 및 한류의 확산과 활성화를 위해서는 파트너십을 통한 현지화가 성공의 핵심”이라며 “이번 양해각서 체결은 이를 위한 첫걸음으로 주인도한국문화원과 긴밀한 협력을 통해 인도에 최적화 된 K팝의 현지화 모델을 만들어 가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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