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스타in 김현식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의 미국 뉴욕 스타디움 공연이 TV에서 최초로 공개된다.
8일 소속사 하이브에 따르면 방탄소년단의 2018년 월드투어 ‘러브 유어셀프’(LOVE YOURSELF) 미국 뉴욕 시티필드 스타디움 공연 실황을 담은 ‘집콕투어 위드 BTS 러브 유어셀프 뉴욕’이 이날 오후 7시 40분 JTBC2에서 방송된다.
방탄소년단의 뉴욕 시티필드 스타디움 공연이 TV 채널을 통해 전파를 타는 건 이번이 처음이다.
앞서 방탄소년단은 2018년 9월 로스앤젤레스를 시작으로 오클랜드, 포트워스, 해밀턴, 뉴어크, 시카고, 뉴욕에서 월드 투어 미국 공연을 펼쳤다. 이번에 방송되는 뉴욕 시티필드 스타디움 콘서트는 미국 공연의 피날레였다.
시티필드는 미국 메이저리그(MLB) 뉴욕 메츠의 홈구장이자 폴 매카트니, 비욘세, 레이디 가가 등 세계적인 팝스타들이 공연을 펼친 곳이다. 방탄소년단은 공연 당시 4만여 명의 관중 앞에서 리패키지 앨범 ‘러브 유어셀프 결 앤서’(LOVE YOURSELF 結 Answer)의 타이틀곡 ‘아이돌’(IDOL)을 비롯해 ‘DNA’, ‘페이크 러브’(FAKE LOVE), ‘아이 니드 유’(I NEED U), ‘런’(RUN), ‘마이크 드롭’(MIC Drop) 리믹스 버전 등을 열창했다.
한편 JTBC2는 지난 1일부터 방탄소년단과 세븐틴, 투모로우바이투게더 등 하이브 레이블즈 아티스트들의 콘텐츠를 특집 편성해 내보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