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hank유 캠페인의 프로그램인 Thank유 산타클로스 프로그램 일환으로 롯데푸드와 콜라보 하여 작품을 만드시는 소감은 어떠신가요?
△ 레트로로봇 작품은 콜라보가 가능하게 제작한 작품이기 때문에 다양한 장르와 연결을 원했습니다. 이번 프로그램은 뜻깊은 기부행사기도 한데다 유제품은 아이를 키우는 엄마로서도 친숙했기 때문에 아이들을 생각하며 사랑을 가득 담아 작업했습니다.
△ 이번 콜라보엔 레트로로봇을 시그니처버전, 우리에게 여러 유제품을 만들게 해주는 고마운 젖소버전, 마지막으로 사랑스럽고 순수한 아이들이 쑥쑥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해주는 우유에 대해 고마움을 표현한 밀크버전 3가지로 표현해 보았습니다.
― 앞으로 작가 활동에 대한 포부와 팬들에게 보여주고 싶은 모습은?
△ 빠르게 변화하는 현대사회에서 여유를 갖지 못하고 불안감, 긴장감, 스트레스를 받으며 살아가는 대중이 작품을 마주했을 때 여러 가지 감동과 행복한 순간의 기억을 떠올리게 해 그것을 추억하고 꿈을 꾸고 행복을 되새길 수 있게 하는 작업을 계속하고 싶습니다.
나눔사업을 통한 수익금은 대한적십자사에 ‘Thank유 1004장학금’과 ‘Thank유 빨간상자’로 전액 기부 된다. ‘Thank유 1004장학금’은 재능이 있어도 꿈에 도전하기 힘든 아동·청소년들에게 지원된다. ‘Thank유 빨간상자’는 7개 유업체가 참여하는 ‘착한유제품 소비기획전’으로 국내 유제품 구매시 금액만큼 전액 적립해 건강식을 챙기기 힘든 독거노인, 조손가정 아동·청소년 등 취약계층과 현장에서 코로나19와 싸우며 고군분투하는 숨은 영웅인 의료진, 봉사원들에게 유제품을 전달하는 캠페인이다.
‘Thank유 캠페인’은 한국유가공협회가 농림축산식품부,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와 함께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낙농가와 우리 이웃을 돕기 위해 준비한 건강한 소비 및 지원 캠페인이다. 이번 캠페인은 농림축산식품부, 한국유가공협회,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가 주최하며 이데일리, 한국유가공협회, 대한적십자사 공동주관한다. 자세한 내용은 ‘Thank 유 캠페인’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