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토트넘은 2일 밤 9시 30분(이하 한국시간) 영국 런던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리즈 유나이티드와 2020~21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17라운드 홈경기를 치른다.
토트넘은 지난달 30일 풀럼과 EPL 16라운드 홈 경기를 치를 예정이었다. 하지만 풀럼에서 코로나19 확진자가 다수 발생하면서 EPL 사무국은 경기 킥오프 3시간 전에 연기를 결정했다. 당시 조제 모리뉴 감독은 경기 취소 결정이 너무 늦게 내려진 점을 비판했다. 하지만 손흥민 입장에선 한 경기를 쉬면서 지친 체력을 다소나마 회복할 수 있었다.
손흥민은 휴식 기간 동안 체력을 회복해 골을 터뜨린 경험이 여러 번 있다. 이번에도 휴식 효과를 볼 수 있을지 관심이 쏠리고 있다. 현지에서는 리그 2주 중단 가능성까지 내다보고 있지만, 다행히 새해 일정은 그대로 진행될 것으로 보인다.
상대 팀 리즈는 라인을 높이 올려 공격적으로 경기를 펼치는 것으로 유명하다. 최근에 치른 웨스트브로미치 알비온전에서 무려 5골을 터트리며 화력을 입증했다. 올 시즌 팀 득점이 30골로 리그에서 4번째로 많다. 하지만 지나치게 공격적으로 나서다 보니 수비 뒷공간을 내주는 약점도 가지고 있다. 리즈는 올 시즌 리그에서 두 번째 많은 30골을 허용했다.
한편, 토트넘과 리즈의 맞대결은 스포티비(SPOTV), 스포티비 온(SPOTV ON), 스포티비 나우(SPOTV NOW)에서 생중계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