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스형!’은 나훈아가 지난 8월 발매한 새 앨범 ‘아홉 이야기’에 수록된 신곡이다. 작사와 작곡은 나훈아가 직접 맡았다.
나훈아는 30일 방송된 KBS2 ‘2020 한가위 대기획 대한민국 어게인 나훈아’ 공연에서 ‘테스형!’을 불러 시청자들의 이목을 사로잡았다. 특히 고대 그리스의 대표적인 철학자인 소크라테스를 ‘테스 형!’이라고 표현하며 세상이 왜 이렇게 힘드냐고 묻는 재미있는 노랫말이 강한 인상을 남겼다.
그러면서 그는 “세월은 누가 뭐라고 하거나 말거나 가게되어있으니 이왕 세월가는 거 우리가 끌려가면 안 된다. 우리가 세월의 모가지를 딱 비틀어서 세월을 끌고가야 한다”는 생각을 밝혔다.
한편 ‘2020 한가위 대기획 대한민국 어게인 나훈아’에는 지난 23일 진행된 나훈아의 첫 언택트 공연 실황이 담겼다. 나훈아는 코로나19 관련 상황으로 지친 국민들에게 공연을 통해 위로를 주고자 ‘노개런티’로 이번 공연에 임해 관록이 느껴지는 무대를 선보였다.
1일 시청률 조사회사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2020 한가위 대기획 대한민국 어게인 나훈아’는 추석 연휴 첫날 방송된 지상파 방송사 프로그램 중 가장 높은 시청률인 29.0%를 기록했다. KBS는 오는 3일 밤 10시 30분에 이번 공연의 준비 과정을 담은 다큐멘터리 ‘대한민국 어게인 나훈아 스페셜-15년 만의 외출’을 편성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