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데일리 SPN 김용운기자] 한주간의 연예가 소식을 미리 만나보는 주간 연예 캘린더.
10일에는 작곡가 故 이영훈의 음악적 업적을 기리기 위한 노래비 건립과 관련된 기자 간담회가 마련됐다. 이날 간담회에는 이영훈 노래비 건립 추진 위원장을 맡은 방송인 김승현과 배우 박상원을 비롯, 가수 이문세, 성시경, SG워너비 등이 참석할 예정이다.
11일에는 오랜만에 가수로 국내 활동을 재개하는 함소원의 뮤직비디오 촬영이 예정돼 있다. 오는 4월 엄정화의 '크로스'(주영훈 작사, 작곡)를 리메이크한 신곡을 발표하는 함소원은 가수 활동에 앞서 11일 서울 청담동의 한 클럽에서 태국의 인기가수 제임스와 뮤직비디오 촬영에 나선다. 이번 함소원의 앨범은 지난 2003년 가수 데뷔 첫 싱글 '소원(So Won)' 이후 약 5년여만에 선보여지는 앨범이기도 해 관심을 모으고 있다.
12일에는 외화 '워터호스' 기자시사회가 있다. ‘워터호스’는 영화 ‘클로버필드’, ‘미스트’와 달리 괴물과 사람의 우정을 다룬 영화로, 비밀의 호수에서 솟아오른 신화 속의 존재 ‘워터호스’와 소년의 신비로운 모험을 그리고 있다. 오는 20일 개봉.
15일 프리랜서를 선언한 전 아나운서 강수정은 홍콩에서 재미교포 펀드매니저인 매트 김씨와 웨딩마치를 울리며, 배우 송일국도 같은 날 새신랑이 된다.
강수정은 지난 2006년 동료 아나운서의 소개로 4살 연상의 매트 김씨를 만나 사랑을 키워왔다.
송일국은 사법연수원생인 5살 연하의 예비 법조인과 서울 광장동 쉐라톤 그랜드 워커힐 호텔에서 백년가약을 맺는다. 송일국은 2006년 말 사법시험을 준비 중이던 예비신부와 처음 만나 교제 1년 반만에 부부로서의 연을 맺게 됐다.
-외화 '천일의 스캔들'시사 (오후 2시/용산 CGV)
-이영훈 헌정 공연 및 '광화문연가' 노래비 건립 기자간담회(오후 2시/밀레니엄 힐튼 호텔 그랜드 볼룸 C홀)
-외화 '천일의 스캔들' 시사(오후 2시/용산 CGV)
-가수 이민우와 함께 하는 영화 '스텝업2' 시네마 콘서트(오후 8시/롯데 시네마 건대점)
◇ 3월11일
-외화 '데스 디파잉: 어느 마술사의 사랑' 시사(오후2시/롯데 에비뉴엘 극장)
-함소원 '크로스' 뮤직비디오 촬영(청담동 클럽 써클)
◇3월12일
-외화 '워터호스' 시사(오후2시/롯데 에비뉴엘 극장)
◇3월13일
-외화 '그레이시 스토리' 시사(오후2시/대한극장)
◇3월15일
-강수정 결혼(홍콩)
-송일국 결혼(서울 광장동 쉐라톤 그랜드 워커힐 호텔)
▶ 관련기사 ◀
☞'섹시스타' 함소원, 엄정화에 맞장! '크로스' 리메이크 4월 컴백
☞송일국-김모 기자 폭행사건, 검찰수사결과 내주 발표
☞쥬얼리 민경훈 하동균 씨야, 故 이영훈 추모 무대 마련
☞'주몽' 송일국, 3월15일 '전통혼례' 결혼식 치른다
☞이문세, 이영훈 별세 소식에 방송 중 '울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