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당구협회 PBA는 내달 5일부터 12일까지 8일간 경기도 고양시 소노캄고양에서 ‘TS샴푸·푸라닭 PBA-LPBA 챔피언십’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PBA는 매 시즌 추석 연휴 개인투어를 이어오고 있다. 특히 TS샴푸는 첫 시즌부터 매년 추석 연휴 기간대회를 개최하며 ‘추석=TS샴푸 챔피언십’ 이라는 공식을 만들어 오고 있다. 이번 대회는 푸라닭이 공동 타이틀 스폰서로 참여한다. TS샴푸는 이번 시즌부터 ‘TS샴푸·푸라닭 히어로즈’로 이름을 변경해 공동 체제로 팀을 운영하고 있다.
이튿날인 7일까지 PBA 128강전이 이어지며 8일부터 PBA 64강(LPBA 16강), 9일 PBA 32강(LPBA 8강)전이 치러진다. 추석 당일인 10일에는 PBA 16강(LPBA 4강)이 진행되며 11일에는 PBA 8강(LPBA 결승), 연휴 마지막날인 12일 PBA 4강 및 결승전으로 대회가 마무리된다.
이번 대회에는 시즌 개막전 우승자 조재호(NH농협카드)와 2차투어에서 첫 정규투어 우승 트로피를 들어올린 다비드 사파타(스페인·블루원리조트)를 비롯해 ‘황제’ 프레드릭 쿠드롱(벨기에·웰컴저축은행) 다비드 마르티네스(스페인·크라운해태) 강동궁(SK렌터카) 등 PBA 스타들이 대거 참가한다. 또한 ‘캄보디아 특급’ 스롱 피아비(블루원리조트) 김가영(하나카드) 김민아(NH농협카드) 등 LPBA 스타들도 총출동한다.
PBA는 현장 관람을 위한 온라인 티켓 판매를 진행한다. 별도 현장 판매는 진행하지 않으며 티켓 종류는 1일권, LPBA 결승, PBA 준결승, 결승 티켓으로 나누어 판매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