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울루 벤투 한국 축구대표팀 감독은 14일 2022년 카타르월드컵 아시아 최종예선 A조 9차전과 10차전에 나설 대표팀 명단 발표했다. 이번에 발표된 대표팀은 오는 24일 이란과 9차전 홈경기를 치른 뒤 29일 아랍에미리트와 10차전 원정경기를 갖는다.
이미 본선행 티켓을 거머쥐었지만 긴장을 늦추지 않았다. 조 1위를 차지하기 위해 최정예 멤버로 선수단을 구성했다. 특히 이란과의 홈경기는 한국 축구의 자존심이 걸린 경기인만큼 베스트 라인업을 구성해 반드시 승리한다는 각오다.
일단 ‘캡틴’ 손흥민(토트넘)이 대표팀에 복귀한다. 손흥민은 부상으로 인해 지난 1~2월 열린 대표팀 경기에 합류하지 못했다. 황의조(보르도), 황희찬(울버햄프턴) 등 주축 공격수들도 이름을 올렸다. 다만 황희찬은 지난 13일 열린 에버턴과의 경기에서 무릎 부상을 호소하며 일찍 교체된 바 있다. 몸상태에 따라 소집 여부가 결정될 전망이다.
뉴페이스도 상당수 포함됐다. 1995년생 측면 수비수 박민규(수원FC)가 처음 대표팀에 이름을 올렸다. 박민규는 연령별 대표팀에서 뛴 적은 있지만 A대표팀은 처음이다. 부상으로 빠진 홍철(대구FC)의 공백을 메우기 위한 대체 자원이다.
◇2022년 3월 A매치 대표팀 명단(25명)
▶GK(4명)=김승규(가시와 레이솔) 조현우(울산 현대) 송범근(전북 현대) 김동준(제주 유나이티드)
▶DF(9명)=김영권 김태환(이상 울산) 김민재(페네르바체) 권경원(감바 오사카) 박지수(김천 상무) 이재익(서울 이랜드) 윤종규(FC서울) 김진수(전북) 박민규(수원FC)
▶MF(10명)=정우영(알 사드) 백승호 송민규(이상 전북) 김진규(부산 아이파크) 이재성(마인츠) 권창훈(김천) 정우영(프라이부르크) 손흥민(토트넘) 황희찬(울버햄턴) 나상호(서울)
▶FW(2명)=황의조(보르도) 조규성(김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