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스타in 김현식 기자] 그룹 NCT 드림(NCT DREAM)의 새 앨범 선주문량이 171만장을 돌파했다.
10일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이날 발매되는 NCT 드림의 첫 정규앨범 ‘맛’(Hot Sauce)의 선주문 수량은 전날까지 총 171만6571장으로 집계됐다. 이는 전작 ‘리로드’(Reload)의 선주문량 대비 243% 증가한 수치로 NCT 드림 앨범의 자체 최다 선주문량에 해당한다.
NCT 드림은 이번 앨범에 타이틀곡 ‘맛’을 비롯해 ‘디기티’(Diggity), ‘고래’(Dive Into You), ‘우리의 계절’(My Youth), ‘로켓’(Rocket), ‘카운트다운’(Countdown·3,2,1), ‘ANL’, ‘주인공’(Irreplaceable), ‘지금처럼만’(Be There For You), ‘레인보우’(Rainbow·책갈피) 등 다양한 장르의 총 10곡을 담았다.
타이틀곡 ‘맛’은 핫소스처럼 자극적이지만 한번 맛보면 헤어나올 수 없는 강렬한 매력을 선보이겠다는 메시지를 풀어낸 힙합 곡이다.
NCT 드림은 이날 오후 5시부터 네이버V 라이브를 통해 컴백 기념 생방송 ‘NCT 드림의 신상출시 맛스토랑’을 진행한다. 전곡 음원과 타이틀곡 뮤직비디오는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공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