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민재·황인범, 오늘(21일) '유퀴즈' 출격…월드컵 비하인드 전한다

  • 등록 2022-12-21 오전 10:49:14

    수정 2022-12-21 오전 10:49:14

[이데일리 스타in 김보영 기자] 축구 국가대표 김민재, 황인범 선수가 tvN 예능 ‘유 퀴즈 온 더 블럭’에서 ‘2022 카타르 월드컵’ 뒷 이야기를 전한다.

오늘(21일) 오후 8시 40분에 방송될 ‘유 퀴즈 온 더 블럭(연출 이기연, 작가 이언주)’ 173회는 ‘이게 되네?’ 특집으로 꾸며진다. 월드컵을 빛낸 축구 국가대표 김민재 선수와 황인범 선수를 비롯해 수능 만점자인 최수혁, 권하은 학생, 전북 순창초등학교 6학년 1반 친구들, 오승훈 MBC 아나운서가 출연해 불가능하게 느껴진 일들을 가능케 한 불굴의 의지와 노력의 과정을 들려줄 계획이다.

먼저 2023년 대학수학능력시험에서 만점을 받은 최수혁, 권하은 학생이 ‘유 퀴즈’를 찾는다. 일 년에 딱 하루, 한 시간 늦게 출근, 비행기 이착륙 금지, 대중교통 증편 등 온 나라가 긴장하는 시험에서 전국 수석을 차지한 자기님들은 수능 이전과 이후의 일상, 취미생활, 뜻밖의 일탈 에피소드를 솔직하게 밝힌다. 또한 예비 수험생들의 귀를 쫑긋하게 만들 공부 비법을 귀띔할 예정으로 기대감을 높인다.

아주 특별한 현장 체험학습을 할 온 전북 순창초등학교 6학년 1반 친구들과도 담소를 이어간다. ‘유재석 인터뷰 프로젝트’를 위해 큰 자기에게 전할 종이학 천 마리와 도화지에 꽉 채운 편지를 들고 장장 4시간을 달려온 자기님들의 시끌벅적 우당탕 토크가 미소를 선사할 전망이다. 유재석 바라기가 된 사연부터 장래희망, 가장 즐거운 일, 이해되지 않는 어른들의 행동까지 솔직한 입담으로 현장을 폭소하게 했다는 전언이다.

오승훈 아나운서는 ‘이력 끝판왕’ 면모로 눈길을 끈다. 오 아나운서는 카이스트 항공우주학과 출신으로, 아나운서로 활동하며 변호사 자격증을 취득한 독특한 경력을 가지고 있다. 문·이과 대통합을 이뤄낸 자기님은 멈추지 않는 도전정신의 원동력, 뼛속부터 모범생다운 스트레스 해소법은 물론, 나경은 아나운서와의 특별한 인연, 카이스트 동기들이 개발한 ‘누리호’ 발사 생중계 당시의 뒷이야기도 유쾌하게 풀어내 흥미진진함을 더한다.

마침내 12년 만에 16강 진출의 기적을 만든 ‘2022 카타르 월드컵’ 축구 국가대표 김민재, 황인범 선수를 알아가는 시간도 마련된다. ‘괴물 수비수’ 김민재 자기님과 ‘중원의 지배자’ 황인범 자기님의 월드컵 활약을 되짚어보는 한편, 우리가 궁금해했던 그라운드 안팎의 이야기를 나눈다. 9%의 가능성을 믿고 온 국민이 숨죽여 기다린 16강 확정 당시의 상황, 손흥민 선수를 향한 김민재 자기님의 호통 비하인드, 벤투 감독에 대한 속마음을 솔직하게 털어놓았다고. 두 자기님은 96년생 동갑내기 찐친답게 티격태격 케미스트리도 뽐냈다고 해 궁금증을 자극한다.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은 매주 수요일 오후 8시 40분에 방송된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표정부자 다승왕
  • "펑" 폭발음..포항제철 불
  • 노병, 돌아오다
  • '완벽 몸매'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I 청소년보호책임자 고규대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