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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하이는 레트로 소울(RETRO SOUL)곡 ‘원 투 쓰리 포(1,2,3,4)’를 29일 정오 발표한다. 레트로 소울이란 마빈게이, 템테이션, 잭슨파이브 등 1960년대를 풍미한 복고풍 소울 음악을 현대적인 감성으로 재해석한 장르다.
이하이는 ‘K팝스타’ 출연 당시 더피의 ‘머시(MERCY)’, 에이미 와인하우스의 ‘리햅(REHAB)’ 등을 불러 호평받은 바 있다. 이하이의 충만한 감성과 호소력 짙은 음색, 가창력을 잘 살린 장르의 음악이 될 것으로 보인다.
시작부터 강하게 때리는 비트가 귀를 사로잡는 ‘원 투 쓰리 포’는 강한 여성상의 가사로 대중들이 이하이에게 기대했던 모습을 100퍼센트 만족하게하기에 충분한 곡이라고 YG 측은 설명했다.
자신의 얼굴과 이름을 온전히 내건 곡은 이번이 처음. 국내 가요계 판도가 퍼포먼스를 내세운 아이돌 그룹과 실력파 가수가 적절히 섞여 재편되고 있는 가운데 두 장점 모두를 겸비한 이하이에 남다른 이목이 쏠릴 수밖에 없다.
2NE1, 빅뱅, 싸이, 지드래곤, 에픽하이 순으로 올해 승승장구하고 있는 YG의 손을 거친 그가 얼마나 발전된 모습으로 나타날 지가 최대 관심사다.
‘오디션’이라는 방송의 힘을 빌리긴 했지만 이하이는 ‘옥석’에 불과했다. 2NE1과 빅뱅은 이미 엄청난 팬덤을 보유한 정상급 스타다. 싸이와 에픽하이는 애초 YG 태생이 아닌 자생적으로 성장한 뮤지션이다. 이제 이하이가 발할 빛은 ‘YG의 힘’을 가늠하는 또 하나의 중요한 잣대다.
여기에 빅뱅의 ‘블루(BLUE)’·‘몬스터(MONSTER)’, 2NE1의 ‘론리(LONELY)’ 뮤직비디오를 연출한 한사민 감독이 힘을 보탰다. 양현석은 그간 다른 소속 가수들의 뮤직비디오 제작비 두 배를 투자할 정도로 이하이에게 정성을 쏟았다.
이하이의 이번 데뷔 싱글은 빅뱅의 ‘배드 보이(BAD BOY)’, 지드래곤의 ‘원 오브 어 카인드(ONE OF A KIND)’에 참여한 YG 전속 프로듀서 초이스37(CHOICE37)과 리디아의 공동 작품이다. 래퍼 마스터 우가 작사가로 참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