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11월 30일부터 12월 30일까지 측정한 스타 브랜드 빅데이터 1억9677만8675개를 소비자 행동분석을 통해 스타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를 측정했다. 스타 브랜드평판 분석은 예능인, 가수, 트로트가수, 드라마배우, 영화배우, 보이그룹, 걸그룹, 스포츠인을 대상으로 분석한 브랜드평판 상위권에 있는 브랜드를 대상으로 빅데이터 평판 알고리즘을 통해 소비자와의 관계를 분석한 것이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소장은 “스타 브랜드평판 2021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임영웅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며 “임영웅은 강력한 팬덤 커뮤니티(영웅시대)와 함께 선한 영향력을 높였다. 브랜드평판은 매스미디어와 소셜미디어가 융합이 될때 커진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라고 분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