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앞서 MCND는 세계 최대 음원 스트리밍 서비스 스포티파이에서도 뛰어난 활약을 보였다. 올해 상반기 론칭된 신인 그룹들 중 ‘스포티파이’ 팔로워 수 1위를 기록한 것. 현재 팔로워 수는 약 21만 명으로 트레저를 이어 2위를 유지하고 있으며, 지난 9월 말 달성한 ‘스포티파이’ 월별 청취자 수 약 41만 명 역시 2위에 해당한다.
MCND는 이 밖에도 눈에 띄는 성과를 이뤄내 ‘괴물 신인’으로 거듭났다. 우선 지난 2월 발표한 데뷔곡 ‘ICE AGE’가 데뷔 2주 만에 Mnet ‘엠카운트다운’ 1위 후보에 올라 화제를 모았다. 이어 ‘ICE AGE’ 뮤직비디오 조회수 약 2300만 뷰를 누적해 MCND가 데뷔와 동시에 K팝 팬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는 것을 증명했다. 또 ‘떠’(Spring)와 ‘nanana’ 뮤직비디오 조회수를 모두 합산하면 올해 발매된 타이틀곡 3개 뮤직비디오 총 조회수가 약 5000만뷰에 달한다.
SNS 실시간 트렌드로도 MCND의 뜨거운 글로벌 인기를 확인할 수 있었다. 지난 4월 ‘떠’ 컴백 당시 해시태그 ‘엠씨엔디 하늘위로 떠’가 한국 실시간 트렌드 4위, 영어 해시태그 ‘MCND COMBACK Spring’도 아르헨티나와 페루 실시간 트렌드 1위, 멕시코와 필리핀 4위에 등장했고 싱가포르 2, 3위엔 영어와 한국어 해시태그가 어깨를 나란히 했다.
지난 9월엔 전 세계 70여개 국, 약 2만 명의 팬들의 요청으로(MYMUSICTASTE 글로벌 데이터) 데뷔 7개월 만의 첫 단독 콘서트 ‘MCND 1ST ON:LIVE [GEM AGE]’를 열었다. MCND는 파워풀한 퍼포먼스와 글로벌 팬들과 양방향 소통 등으로 공연을 꽉 채워 ‘괴물 신인’의 저력을 여실히 보여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