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작사 화인컷에 따르면, ‘노이즈’는 지난 2월 열린 베를린국제영화제 기간 중 3분 가량의 프로모션 영상을 선공개해 화제를 모았다. 이번 칸 마켓을 앞두고 ‘노이즈’는 전 세계 69개국 배급계약을 체결했다. 이와 함께 칸 마켓에서 새로운 해외 포스터를 오픈했다.
‘노이즈’를 구매한 프랑스 배급사 KMBO 의 블라드미르 코흐 대표는 “노이즈는 관객들의 소리에 관한 인식을 활용한 매우 창의적인 컨셉의 공포 영화다”라고 평했다. 러시아 배급사 Red Castle Group은 노이즈를 자사 중요 배급라인업에 포함시켰다. 호러 영화가 강세인 태국에서도 구매가 이어졌다. ‘노이즈’를 구매한 Iris Cinema의 라오요드트라쿨 대표는 “‘노이즈’는 좋은 공포 영화가 가져야 할 모든 요소를 갖추고 있다. 흥미로운 스토리뿐만 아니라 뛰어난 비주얼과 제작 퀄리티가 공포 영화 관객들에게 만족감을 선사할 것으로, 독특한 스타일로 한국 공포 영화계에 새로운 분위기를 만들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인도네시아 최대 극장 체인으로 1200개 이상의 스크린을 보유한 PT. Prima Cinema Multimedia사 역시 ‘노이즈’의 극장배급에 강한 기대감을 보여줬다.
‘노이즈’는 단편영화 ‘선’(THE LINE)으로 제 66회 칸 영화제 시네파운데이션 부문에 초청받고, 제 12회 미장센단편영화제 ’4만번의 구타‘ 부문 최우수작품상을 수상한 신예 감독 김수진의 첫 장편영화 연출작이다.
익숙해야 할 보금자리가 공포가 된다는 것에서 시작하는 우리 모두에게 일어날 수 있는 이야기를 다루고 있어, 관객들의 공감을 불러일으킬 것으로 기대된다. 들리는 자와 들리지 않는 자, 소리를 내는 자와 소리를 쫓는 자 간의 서스펜스를 보여주는 영화 ‘노이즈’는 청각과 시각을 곤두서게 하는 오감자극형 호러 스릴러공포영화를 표방한다. 현재 후반작업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