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캐쳐, 新 세계관 펼친다…12일 정규 2집 발매

  • 등록 2022-04-12 오후 12:58:22

    수정 2022-04-12 오후 12:58:22

[이데일리 스타in 김현식 기자] 걸그룹 드림캐쳐(지유, 수아, 시연, 한동, 유현, 다미, 가현)가 9개월 만에 컴백한다.

드림캐쳐는 12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정규 2집 ‘아포칼립스 : 세이브 어스’(Apocalypse : Save us)를 발매한다.

‘아포칼립스 : 세이브 어스’는 드림캐쳐가 새롭게 준비한 ‘아포칼립스’ 세계관의 시작을 알리는 앨범이다. 어지러운 세계에서 모두를 위해 더 나은 방향으로 도약하길 꿈꾸는 드림캐쳐의 이야기를 다뤘다.

타이틀곡은 환경을 파괴하는 이들에게 전하는 메시지를 담은 곡인 ‘메종’(MAISON)이다. 이밖에 어디서든 빛나는 나로서 살아가겠다는 의지를 표현한 ‘록 인사이드 어 도어’(Locked Inside A Door), 소중한 이의 존재와 그 의미를 별빛에 비유한 ‘스타라이트’(Starlight), ‘나’를 완전히 잃고 싶지 않다는 염원을 담아낸 ‘투게더’(Together), 담백한 러브송 ‘널 위해’(Always) 등을 앨범에 함께 수록했다.

앨범에는 각 멤버의 솔로곡도 담았다. 반려견을 주제로 한 지유의 ‘체리’(Cherry), 제어되지 않는 이중성에 대해 노래한 수아의 ‘노 닷’(No Dot), 황홀경 같은 꿈에서 깨고 싶지 않다는 메시지를 담은 시연의 ‘황홀경’, 되돌릴 수 없는 감정을 편지처럼 풀어낸 한동의 ‘한겨울’(寒冬), 팬들을 향한 사랑을 표현한 유현의 ‘포’(For), 스스로에게 자신감을 채워주는 주문을 거는 내용을 다룬 다미의 ‘뷰티풀’(Beauty Full), 어릴 적 모습을 그리워하는 마음을 노래한 가현의 ‘플레이그라운드’(Playground) 등이다.

신보를 내놓는 건 지난해 7월 미니앨범 스페셜 미니앨범 ‘썸머 홀리데이’(Summer Holiday)를 발매한 이후 약 9개월 만이다. 드림캐쳐는 이날 오후 7시 30분 온, 오프라인으로 진행하는 미니 콘서트를 시작으로 컴백 활동에 돌입한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홀인원' 했어요~
  • 우아한 배우들
  • 박살난 車
  • 화사, 팬 서비스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I 청소년보호책임자 고규대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