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스타in 김현식 기자] 그룹 블랙핑크의 신곡 ‘아이스 크림’(Ice Cream)이 영국 오피셜 차트 싱글 톱40 진입에 성공했다.
4일(현지시간) 발표된 오피셜 차트 최신 차트에 따르면 블랙핑크가 미국 팝스타 겸 배우 셀레나 고메즈와 함께한 ‘아이스 크림’은 싱글 톱 40(Official Singles Chart Top 40)에서 39위를 차지했다.
미국 빌보드와 더불어 양대 팝 차트로 꼽히는 영국 오피셜 차트는 다운로드, CD, 스트리밍 등 공식 판매량을 바탕으로 집계되며 톱 40에 오른 곡들은 BBC 라디오 1과 MTV를 통해 방송된다.
블랙핑크는 ‘아이스 크림’을 포함해 올해 차트에 세 차례 진입했다. 앞서 레이디 가가와의 협업곡 ‘사워 캔디’(Sour Candy)로 17위를, 첫 정규앨범 선공개곡 ‘하우 유 라이크 댓’(How You Like That)으로 20위를 차지한 바 있다.
‘아이스 크림’은 심플한 리듬과 경쾌한 사운드가 돋보이는 팝 장르의 곡이다.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는 “블랙핑크는 처음 시도한 귀엽고 상큼한 콘셉트의 곡으로 글로벌 음악팬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데 성공했다”고 자평했다.
이 곡은 지난달 28일 발매 첫날 아이튠즈 월드와이드 송 차트 1위에 등극했고, 스포티파이 글로벌 톱 50에 4위로 첫 진입해 상위권을 유지 중이다. 공개된지 하루 반나절 만에 1억뷰를 돌파한 뮤직비디오는 꾸준히 인기를 끌며 2억뷰 돌파를 눈앞에 두고 있다.
한편 블랙핑크는 오는 10월 2일 데뷔 4년 만의 첫 정규앨범을 낸다. 소속사에 다르면 세계 각국에서 쏟아진 선주문량은 벌써 80만 장을 넘어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