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응사 OST |
|
[이데일리 스타in 강민정 기자] ‘응답하라 1994’의 주역들이 참여한 OST가 공개된다.
케이블채널 tvN 금토 미니시리즈 ‘응답하라 1994’의 정우와 유연석, 손호준이 부른 ‘너만을 느끼며’가 정식 음원으로 출시된다. 극중 각각 쓰레기, 칠봉이, 해태 역으로 사랑 받고 있는 이들이라 음원 역시 인기 몰이가 이어질 것으로 전망된다.
‘너만을 느끼며’는 손지창, 김민종이 듀엣으로 활동했던 더 블루가 1992년 발표한 1집 앨범 수록곡이자 광고 음악으로 사용되어 빅히트를 기록하면서 당시 전국의 노래방에서 남성들의 필수애창곡으로 사랑 받았던 곡이다.
지난 13화 방송 중 나정(고아라 분)의 결혼식 축가 장면에서 ‘원조 가수’ 김민종이 직접 출연해 삼천포(김성균 분)와 함께 듀엣을 선보여 큰 호응을 불러일으켰다. 특히 김민종의 녹슬 지 않은 가창력과 함께 삼천포(김성균 분)의 가창력이 주목을 받으며 이들이 부른 버젼이 그대로 출시되는 것 아닌가 하는 궁금증을 자아냈었다. 하지만 곧이어 15화에 극중 나정의 남편 후보인 쓰레기, 칠봉이, 해태 역으로 여심을 사로잡고 있는 훈남 3인방, 정우, 유연석, 손호준의 목소리로 녹음된 <너만을 느끼며>가 흘러나와 색다른 반전(?)을 주며 이들의 음원 출시에 더 큰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훈남 3인방’의 가창력을 알아보는 재미도 있지만 나정과 서로 마음을 확인한 쓰레기, 그런 두 사람의 마음을 알지만 나정에 대한 마음을 접지 못하는 칠봉이, 그리고 아직 우정의 단계에 있지만 여전히 남편 후보로서 가능성이 남아 있는 해태, 이 세 남자의 마음과 서로에 대한 우정이 가사에 온전히 담겨 있어 듣는 재미가 더욱 더해졌다.
로이킴의 ‘서울 이곳은’과 하이니의 ‘가질 수 없는 너’를 작업한 이상훈 편곡자가 ‘너만의 느끼며’의 편곡과 프로듀싱을 맡아 이런 세 남자의 극중 캐릭터를 살려 녹음을 진행하였다. 펑키한 일렉기타와 베이스 연주로 원곡의 흥겨운 느낌을 더욱 강조하면서 복고풍의 신서사이저와 브라스를 가미해 원곡의 추억을 떠올릴 세대와 드라마를 통해 노래를 접한 세대까지 모두 편하게 들을 수 있도록 편곡에 주안점을 두었다고 전했다.
정우, 유연석, 손호준이 부른 ‘너만을 느끼며’는 16화가 방송되는 13일 정오 엠넷닷컴과 멜론을 포함한 음원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