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골프존은 지난해 연결 기준 매출은 6175억원으로 전년 대비 40% 증가해 역대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 영업이익은 1487억원으로 38% 상승했으며 당기순이익도 46% 상승한 1116억 원을 기록했다.
지난 4년간 골프존은 매해 실적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으며, 해당 기간 매출액과 영업이익의 연평균 성장률은 각각 33%, 52%를 보였다.
실적 상승 요인은 전체 사업의 고른 성장 덕분이라는 게 골프존의 설명이다.
국내외 하드웨어(기기) 판매 및 온라인 서비스의 매출 증가가 가장 컸고, 특히 온라인 서비스 매출은 가맹점인 골프존파크 매장 수 및 스크린 이용 고객 증가로 인한 플레이 라운드 수의 지속적인 증가세에 힘입어 호실적에 기여했다.
골프존의 지난해 해외 시장 매출은 총 411억원으로 중국에서 216억원, 일본에서 195억원을 달성했다.
골프존소셜은 동반자와 함께 음식을 먹으며 자유롭게 스크린골프 게임을 할 수 있는 스포츠펍 형태로 운영한다.
오픈식에는 박강수, 최덕형 골프존 각자 대표이사와 임동진 골프존아메리카 대표이사, 팀 샨츠 트룬 대표이사 등이 참석했다.
이와 함께 골프존은 지난해 12월 미국에 첫 매장을 출점한 GDR시스템을 활용한 아카데미 매장인 ‘골프존레인지’도 올해 상반기 2호점 신규 매장을 출점할 계획이다. 골프존레인지는 골프존의 골프 선수 육성기관인 골프존레드베터(GLA)의 커리큘럼을 활용한 레슨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매장 전 타석에 골프존의 GDR 플러스가 설치되어 정교한 연습을 할 수 있고 골프와 관련된 다양한 브랜드들과의 지속적인 협업을 통해 클럽 피팅 등의 고객 맞춤형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박강수골프존 대표이사는 “지난 22년간 집대성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미국 시장에 새로운 패러다임의 스크린골프 매장인 ’골프존소셜’을 선보일 수 있게 되어 무척 의미있게 생각한다”라며 “골프존은 올해 글로컬라이제이션 전략과 해외 사업 집중 투자를 통해 국내를 넘어 전세계에 골프존의 독보적인 골프시뮬레이터 기술을 알리고, 골프산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신규 사업 및 비즈니스 모델 수립에도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