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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일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베이비몬스터의 정규 1집 [DRIP]은 발매 일주일만인 지난 8일 기준 약 82만장의 주문량을 기록했다. 무엇보다 뚜렷한 성장세가 눈여겨 볼만 하다. 올해 4월에 발표한 데뷔 앨범 ‘베이비몬스터’(BABYMONS7ER) 대비 2배에 가까운 상승세를 나타냈다.
초고속 첫 정규 발매에 대한 음악팬들의 기대감과 첫 팬미팅 투어를 통한 글로벌 팬덤 유입이 이러한 성과에 영향을 미친 것으로 풀이된다. 베이비몬스터가 이제 막 정규 1집 활동에 돌입한 것을 떠올리면 최종 판매량은 더욱 늘어날 전망이다.
베이비몬스터는 오는 10일 SBS 음악 방송 ‘인기가요’를 비롯 예능 프로그램 ‘런닝맨’, 라디오, 유튜브 등에 출연하며 왕성한 활동을 이어간다. 여기에 내년에는 데뷔 첫 월드투어까지 앞두고 있다.
유튜브에서의 인기도 눈길을 끈다. ’드립‘ 뮤직비디오는 유튜브 공개와 동시에 ’24시간 내 가장 많이 본 동영상‘ 1위로 직행했고, 선공개한 ’클릭 클랙‘(CLIK CLAK) 뮤직비디오 역시 4일 연속 글로벌 유튜브 일간 인기 차트 톱10에 올랐다. 조회수는 각각 6007만뷰, 5029만뷰를 넘어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