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이 2018년 8월 발매한 리패키지 앨범 ‘러브 유어셀프 결 앤서’(LOVE YOURSELF 結 Answer) 타이틀곡 ‘아이돌’ 뮤직비디오 유튜브 조회수는 3일 밤 10시 39분쯤 11억건을 넘어섰다.
방탄소년단 뮤직비디오가 5억뷰를 돌파한 것은 이번이 5번째다. 앞서 ‘작은 것들을 위한 시’(Boy With Luv), ‘DNA’, ‘다이너마이트’(Dynamite), ‘마이크 드롭’(MIC Drop) 리믹스 버전 뮤직비디오가 먼저 11억뷰 달성에 성공했다.
뮤직비디오에는 유로-아시안 건축 및 한국 전통 양식을 차용한 화려한 세트를 배경으로 흥겨운 퍼포먼스를 펼치는 방탄소년단 일곱 멤버의 모습이 담겼다.
이 뮤직비디오는 2018년 11월에 열린 미국 시상식 ‘2018 피플스 초이스 어워즈’에서 올해의 뮤직비디오상을 수상한 바 있다.
방탄소년단은 총 36편의 억 단위 조회수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