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혼자산다' 기안84, 우기명과 10년 만 이별…마지막회 연장 위기

  • 등록 2021-07-10 오후 1:03:57

    수정 2021-07-10 오후 1:03:57

‘나혼자산다’(사진=MBC)
[이데일리 스타in 김가영 기자] ‘나 혼자 산다’ 박나래가 20년 지기 ‘벅지 시스터즈’와 20년 전 풋풋한 추억을 소환하며 캠핑에 나선 가운데 찐친 케미 폭발하는 웃음 모먼트와 감동 눈물, 소중한 추억이 어우러진 절친들의 우정 한마당이 안방에 훈훈함을 선사했다.

또 기안84는 웹툰 ‘복학왕’의 주인공 우기명과 10년의 연재를 마치고 이별하는 시간을 가졌다. 10년을 달려온 주인공의 결말을 그리기 위해 고뇌에 빠진 기안84는 잠을 자지도, 먹지도 않고 쉼없이 작업에 몰입하는 프로 다운 모습을 보여줬다.

지난 9일 방송된 MBC ‘나 혼자 산다’(기획 안수영, 연출 허항 김지우)에선 박나래와 20년 우정을 이어온 ‘벅지 시스터즈’의 추억 소환 캠핑과 기안84의 웹툰 완결 고군분투기가 공개됐다.

10일 시청률 조사 회사 닐슨 코리아에 따르면 전날 방송된 ‘나 혼자 산다’는 수도권 기준 9.5%로 동시간대 1위를 기록했다. 광고 관계자들의 주요 지표이자 채널 경쟁력을 가늠하는 핵심 지표인 2049 시청률은 6.0%(수도권 기준)를 기록해 금요일 예능 중 1위를 차지했다.

최고의 1분은 ‘캠핑장으로 모이는 ‘벅지 시스터즈’의 반가운 재회 장면’으로 수도권 기준 10.8%를 기록, 3년 만에 다시 뭉친 ‘벅지 시스터즈’의 만남이 기대를 모았다.

박나래는 절친 ‘벅지 시스터즈’와 20주년 기념 회동을 가지며 즐거운 추억을 쌓았다. 야외에서 설레는 첫 캠핑에 나선 친구들은 “핑클의 ‘캠핑클럽’ 안부럽다”고 즐거워했고 박나래는 “핑클도 우리가 안 부러울 걸?”이라는 팩폭으로 웃음을 자아냈다.

이날 우정 20주년을 맞이해 2001년 놀이동산에서 함께 찍은 사진을 그대로 재연하기로 했다. 저마다 시간여행자 수준으로 2001년 스트리트 패션을 완벽하게 소환했지만 어딘지 아쉬움이 느껴졌다. 달라진 얼굴까진 소환할 수 없었던 것. 이에 ‘분장의 신’ 박나래가 나섰고 ‘의느님’의 힘을 빌린 쌍꺼풀을 다시 무쌍으로 바꾸는 마법을 부렸다.

박나래의 금손 덕분에 함께 무쌍으로 회귀한 친구는 “우리 엄마도 잃어버린 딸을 찾아서 좋아하겠다”고 해맑게 외치며 박나래 절친다운 입담으로 폭소를 자아냈다.

세월만큼이나 깊은 우정 역시 훈훈함을 자아냈다. 박나래와 절친들은 임신7개월인 친구를 위해 직접 준비한 풍선과 아기자기한 장식품들, 아기 턱받이, 애착 인형 등 꼭 필요한 선물들로 정성스럽게 베이비샤워 이벤트를 준비했고 친구는 감동의 눈물을 감추지 못했다.

특히 박나래는 한우부터 랍스타, 붕장어 샤브샤브까지 임산부 몸에 좋은 음식들을 마련했고 절친들은 “친정 엄마도 이렇게 안 해줄 것 같다”고 감탄했다. 벅지 시스터즈는 박나래를 향해 “네가 어떤 상황이든 어떤 위치에 있든 우린 항상 너의 친구라는 걸 기억해줬으면 좋겠어. 고맙고 사랑해”라며 무르익은 우정에 방점을 찍었다.

한편, 이날 방송에선 10년 연재한 ‘패션왕’ ‘복학왕’ 웹툰의 주인공 우기명과 작별하는 기안84의 모습이 공개됐다. 마지막 회를 그리며 어떻게 끝내야 할지 고뇌에 찬 가운데 밥 먹는 것도 잊고 작업에 열중한 완벽주의자의 모습으로 프로미를 뽐냈다.

마지막 이야기가 뜻대로 나오지 않자 기안84는 “만화는 10년을 해도 어렵다”고 탄식했고 동료 웹툰작가 박태준은 “우기명이 행복했으면 좋겠다”는 네버엔딩 훈수를 두며 웃음을 자아냈다.

마감 고통에 기안84표 괴성이 난무하는 가운데 퇴근했던 직원들이 완결 축하 케이크와 그림 선물을 들고 깜짝 등장했다. 케이크엔 우기명이 기안84에게 고생했다며 작별을 고하는 그림이 그려져 있어 더욱 뜻 깊었다.

“파이팅!”을 외치는 직원들의 응원에 기안84는 더욱 작업에 속도를 냈다. 무지개회원들 역시 이날 완결에 대한 감동을 준비하고 있는 가운데 분량조절 실패로 마지막회 연장 위기에 처하기도 했다.

더 나은 결말을 위해 홀로 불 꺼진 사무실에서 그렸다 지웠다를 반복하고 꼬박 33시간을 앉아서 10년 연재의 마침표를 찍는 마지막 원고를 그려 전송한 기안84는 스스로에게 “고생했다”고 위로를 전했고 무지개 회원들 역시 10년 여정에 박수를 보냈다.

기안84는 “우기명, 행복해라 고맙다. 너무 괴롭혀서 미안하다”라고 우기명과 작별하는 한편, “내일부터 뭐하지?”라며 현실 자각 타임을 가지기도. 이어 무지개 회원들이 완결 축하 깜짝 이벤트로 꽃다발과 우기명 케이크를 준비, 기안84를 감동시켰다.

이날 방송에선 박나래의 찐 우정 가득한 캠핑클럽과 기안84의 10년 웹툰 완결 고군분투기가 추억과 뭉클함을 소환하며 눈길을 사로잡은 가운데 예고편에선 전우들과 함께 한 샤이니 키의 여름 캠프와 ‘하우스 디톡스’가 필요한 전현무의 집이 공개되며 기대감을 고조시켰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초췌한 얼굴 尹, 구치소행
  • 尹대통령 체포
  • 3중막 뚫었다
  • 김혜수, 방부제 美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I 청소년보호책임자 고규대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