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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 최대 포털 사이트인 야후 재팬에서는 상위 20개 검색어 중 무려 17개의 관련 키워드가 줄 세우기를 했으며, 일본 시청열(視聽熱) 순위에서도 일간 1위를 기록했다. 한국에서도 ‘프로듀스48 순위’, ‘프로듀스48 투표’를 비롯해 ‘장원영’, ‘강혜원’ 등 연습생의 이름이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순위 상위권을 차지했다.
또 2.94%의 최고 시청률 달성을 비롯해 전국 가구 1534, 2049 타깃 시청률은 5주 연속 1위(닐슨코리아 / 유료 플랫폼 기준)를 기록, 온라인을 통한 시청 열기도 이어져 TVING과 엠넷닷컴을 통한 실시간 방송의 최대 동시 접속자가 4만2000명을 돌파하며 자체 기록을 경신했다.
지난 3일 ‘프로듀스48’ 두 번째 순위 발표식에서는 총 57명의 연습생 중 다음 평가를 이어갈 30명의 연습생이 호명됐다.
지난 첫 번째 순위 발표식에서 데뷔권인 12등 안에 이름을 올린 연습생의 순위가 20위 밖으로 크게 떨어지는가 하면, 하위권이었던 연습생이 어마어마한 저력으로 높은 등수로 치고 올라와 모두를 깜짝 놀라게 했다.
2등은 예쁜 음색과 흔들림 없는 가창력으로 국민 프로듀서들의 지지를 받은 야부키 나코가 차지했다. 야부키 나코는 “국민 프로듀서님께 감사하다. 설마 2등이라는 높은 순위를 받을 수 있을지 몰라서 정말 놀랐다”며 “아마 TV를 보고 계시는 분 중에 왜 제가 2등인지 생각하시는 분도 계실 텐데 그런 분들께도 인정받을 수 있도록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그 누구도 예상하지 못한 3등은 ‘지옥에서 온 청순 래퍼’ 강혜원이었다. 강혜원은 기존 등수 25등에서 무려 22계단이나 상승한 3등을 기록하며 대이변을 만들어냈다. 그는 “부족한 실력인데 이런 등수를 받아도 되나 싶다. 과분한 사랑을 주셔서 감사하다”는 소감과 함께 “사랑하는 붐바야 팀 너무 고맙고, 사토 미나미와 친구할 수 있어서 행복했다. 떨어지게 되더라도 꼭 다시 만날 수 있었으면 좋겠다”며 친구들에 대한 남다른 애정을 드러냈다.
순위 발표식이 모두 끝난 후, 또 한 번 정들었던 친구들과 헤어져야 하는 연습생들은 서로 끌어안고 뜨거운 눈물을 흘렸다.
한편 그룹 배틀 평가, 포지션 평가에 이어 연습생들에게 새롭게 주어진 다음 과제는 콘셉트 평가였다.
연습생들은 국민 프로듀서들이 자신과 가장 어울리는 곡으로 뽑아준 신곡을 배정 받았고 대부분의 연습생들이 자신이 하고 싶었던 곡을 맡게 돼 만족스러운 반응을 보였다. 특히 이번 평가에서 가장 많은 득표 수를 기록한 팀 멤버들에게 1등 5만 표, 나머지 연습생들 2만 표씩 총 13만 표의 베네핏이 주어진다는 사실이 공개되자 연습생들은 어느 때보다 열의를 불태우는 모습을 보였다.
5주 연속 ‘콘텐츠 영향력 지수(CPI)’ 1위, 굿데이터코퍼레이션 비드라마 부문 화제성 7주 연속 1위, 일본 ‘시청열(視聽熱) RANK’ 일간차트 1위, BS스카파 방영 프로그램 주간 BEST3에 드는 등 기록을 세우며 한일 양국에서 화제가 되고 있는 글로벌 아이돌 육성 프로젝트 ‘프로듀스48’은 매주 금요일 밤 11시, Mnet과 일본 BS스카파에서 동시 방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