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걸그룹 트와이스의 ‘KNOCK KNOCK(낙낙)’이 2017년 국내 유튜브에서 가장 인기를 끈 뮤직비디오로 선정됐다.
유튜브가 최근 발표한 2017년 인기 영상을 총정리하는 ‘2017 유튜브 리와인드’에서 국내 뮤직비디오의 1위는 트와이스 ‘KNOCK KNOCK’이 차지했다. ‘2017 유튜브 리와인드’는 2017년 유튜브에 공개된 동영상 중 조회수, 시청 시간, 공유, 댓글, 좋아요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순위를 매겼다.
그 중 유튜브에서 가수 뮤직비디오들 중 가장 각광을 받은 것은 트와이스의 ‘큐티’였다. ‘KNOCK KNOCK’은 닫힌 소녀의 마음을 두드려달라는 귀여운 가사가 돋보이는 노래다. 뮤직비디오는 이 노래와 귀엽고 앙증맞은 표정, 안무와 상황연기를 선보이는 트와이스 멤버들의 모습으로 채워졌다. 트와이스는 외계인에게 신호를 보내는 듯 반복되는 중독성 있는 가사와 역시 큐티 매력이 돋보이는 ‘시그널’ 뮤직비디오로 이 부문 2위도 차지했다.
블랙핑크 ‘마지막처럼’ 8위, 악동뮤지션 정규 2집 타이틀곡 ‘오랜 날 오랜 밤’은 10위를 기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