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N 음반 리뷰]김동완의 '더 시크릿'에서 찾은 '시크릿 뮤직'

  • 등록 2008-05-30 오전 11:00:12

    수정 2008-05-30 오전 11:01:38

▲ 김동완 2집 ‘더 시크릿’

[이데일리 SPN 박미애기자] “느끼하지 않아요?”

인터뷰 도중 2집 ‘더 시크릿’에 수록된 ‘왜 그래’를 언급했을 때 김동완이 보인 반응이다.

‘왜 그래’는 리메이크 곡으로 원곡은 1995년 가수 김현철이 4집 앨범을 통해 선보여 대중적인 사랑을 받은 바 있다. 처음 김동완의 앨범을 받았을 때 이 곡에 먼저 귀가 솔깃한 것도 친근하다는 이유가 컸다.

노랫말과 달리 가볍게 어깨를 흔들 수 있을 만큼 흥겨운 멜로디는 브라스 세션과 함께 곡에 세련된 느낌을 더한다. 김동완의 ‘왜 그래’ 역시 원곡보다 살짝 더 힘을 준 브라스 연주가 돋보인다.

전체적인 분위기는 원곡과 크게 다르지 않지만 세션을 포함한 보컬과 피처링의 변화는 눈길을 끌만하다. 가성의 적절한 사용은 보컬의 부담을 덜어 듣기 편안하다. 이 때문에 김동완은 “느끼하지 않느냐”고 되묻기도 했지만 말이다. 김현철과 김동완의 보컬을 비교하며 듣는 재미도 꽤 솔솔하다.

또, 리메이크 버전 '왜 그래'에선 아쉽게도 원곡에 있던 배우 고소영의 목소리는 빠져 있지만 블랙가스펠로 이름난 그룹 헤리티지의 피처링으로 곡의 느낌은 원곡보다 더 풍부해졌다.

이외에도 '더 시크릿'에는 타이틀곡 '비밀', 발라드곡 '남자의 사랑'과 '잊어야겠다', 스윗박스 출신의 제이드 빌라론과 입을 맞춘 듀엣곡 '유 돈 노우 미'(You Don't Know Me), 에릭이 랩 피처링한 '허니'(Honey) 등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곡들로 가득 채워져 있다.

▶ 관련기사 ◀
☞김동완 “결혼...빨리 하고 싶다”
☞김동완 “시간이 흐를수록 '신화'가 점점 더 좋아진다”
☞김동완 "나이 서른, 데뷔10년, 그리고 군입대...이제 조금 세상이 보여"
☞[VOD]'홀로서기 그리고 변신'...가수 김동완과의 '비밀' 토크
☞김동완, 中 대지진 참사에 2000만원 쾌척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태연, '깜찍' 좀비
  • ‘아파트’ 로제 귀국
  • "여자가 만만해?" 무슨 일
  • 여신의 등장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I 청소년보호책임자 고규대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