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매주 토요일 오전 10시 공개되는 카카오TV 오리지널 ‘맛집의 옆집’은 인기 맛집과 가게 등 여러 대박집을 찾아가본 이라면 누구나 궁금증을 가졌을 법한 대박집 인근의 옆집을 살펴보는 독특한 기획으로 관심을 모으고 있다. 어떻게 대박집 옆에서 살아남았는지, 사장님들은 어떻게 가게를 운영하게 되었는지 등 옆집만의 이색 스토리를 전하며 시청자들의 호기심을 대리 해소해주는 것은 물론, 대박집은 따라올 수 없는 가성비를 자랑하는 옆집, 본 메뉴보다 매력적인 사이드 메뉴를 보유한 옆집, 대박집에 가려 알려지지 않았던 재야의 숨은 고수가 자리한 옆집 등 다양한 개성을 지닌 곳들이 등장해 시청자들의 방문 욕구를 자극하고 있다. 다양한 종류의 음식 맛집부터 복권, 미용실, 가구점에 이르기까지, 시간이 갈수록 더욱 다양한 업종의 맛집과 옆집을 선보이고 있다는 점도 질리지 않는 매력이다.
김구라, 이진호, 이장준 등 옆집수사대 3인의 찰떡 호흡도 ‘맛집의 옆집’만의 인기 포인트다. 수사반장 김구라와 그를 보필하는 대원 이진호, 이장준은 맛집과 옆집을 찾아 웃음만렙 티키타카를 이어가는 것은 물론, 옆집에 입성하는 과정에서 수사대 상황극까지 적극적으로 펼치며 날이 갈수록 늘어가는 연기력으로 또다른 재미를 주고 있다. 더욱이 매 에피소드마다 등장하는 옆집 사장님들은 우리 주변에 있을 법한 친근함을 풍기면서도, 각양각색 사연과 스토리를 지닌 개성 넘치는 캐릭터로 웃음을 전한다. 개업만 40번을 했던 사장님, 사법고시 공부만 10년을 하다 1문제 차이로 떨어진 후 식당 운영에 나선 사장님 등, 옆집 사장님들의 다양한 인생 스토리가 매회 시선을 집중시키는 것. 또한 사장님들은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운 상황을 극복하고자 하는 열정과, 손님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노력하는 모습을 보여줘 시청자들에게 현실 공감과 응원을 이끌어내고 있다. 여기에 직접 옆집 주방까지 들어가 음식 노하우를 전수한 김소봉 셰프, 상상초월 매운 음식들을 맛있게 먹으며 평가하는 ‘맵고수’임을 입증한 아이즈원 출신 강혜원, 폭풍 먹방으로 보는 이들의 침샘까지 자극한 줄리엔 강 등 특급 게스트들까지 든든한 지원군으로 나서며 재미를 더하고 있다.
요리 맛집, 가구 맛집, 미용 맛집 등 인기를 누리고 있는 다양한 업종의 ‘소문난 맛집’의 ‘그 옆집’을 찾아가는 대박집 옆 정체불명 이웃 가게 탐사 프로젝트 ‘맛집의 옆집’은 매주 토요일 오전 10시 카카오TV에서 공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