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카이 마코토 감독. (사진=연합뉴스) |
|
[이데일리 스타in 김보영 기자] 영화 ‘스즈메의 문단속’ 개봉을 기념해 한국을 방문한 신카이 마코토 감독이 오늘(9일) SBS 러브FM ‘허지웅쇼’에 출격한다.
감성 판타지 어드벤처 영화 ‘스즈메의 문단속’이 지난 8일 개봉과 동시에 박스오피스 1위를 기록하며 뜨거운 반응을 일으키고 있다.
앞서 신카이 마코토 감독은 ‘스즈메의 문단속’을 통해 한국 팬들을 만나기 위해 최근 내한했다. 신카이 마코토 감독은 내한 후 한국 팬들과의 소통 및 작품 홍보 등의 일환으로 이날 ‘허지웅쇼’에 출연한다.
‘스즈메의 문단속’은 우연히 재난을 부르는 문을 열게 된 소녀 ‘스즈메’가 일본 각지에서 발생하는 재난을 막기 위해 필사적으로 문을 닫아가는 이야기를 그린 애니메이션 영화다. ‘너의 이름은.’, ‘날씨의 아이’에 이어 신카이 마코토 감독이 완성한 ‘재난 3부작’이다. 신카이 마코토 감독은 ‘너의 이름은.’과 ‘날씨의 아이’로 현지에서 천만 관객 이상을 동원한 일본의 거장이다. 이번 ‘스즈메의 문단속’으로도 현지에서 천만 명 이상을 넘기며 트리플 천만 타이틀을 획득했다.
신카이 마코토 감독은 오늘 낮 12시 30분부터 생방송 보는 라디오로 진행되는 ‘허지웅쇼’에 출연해 DJ 허지웅과 영화에 대한 비하인드 토크를 나눌 예정이다. 이번 작품을 구상하게 된 계기부터 영화를 통해 전 세계 관객들에게 전하고자 했던 메시지 등 다채로운 이야기를 풀어낼 예정이다. 특히 생방송에 앞서 ‘허지웅쇼’ 제작진은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청취자들에게 신카이 마코토 감독에게 궁금한 점 등을 접수받았다. 이에 청취자들이 궁금해하는 점들도 속시원하게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신카이 마코토 감독이 직접 전하는 ‘스즈메의 문단속’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는 9일(목) 낮 12시 30분 SBS 러브FM ‘허지웅쇼’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신카이 마코토 감독의 생방송 보는 라디오 출연 소식으로 화제를 모으는 영화 ‘스즈메의 문단속’은 전국 극장에서 절찬 상영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