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방탄소년단. 사진=이데일리DB |
|
[이데일리 정시내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의 신곡 ‘아이돌(IDOL)’ 뮤직비디오가 1억뷰를 돌파했다.
‘IDOL’ 뮤직비디오는 지난 24일 오후 6시에 첫 공개된 이후, 4일 23시간 만인 29일 오후 5시 20분경 조회수 1억건을 넘었다.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지난 5월 ‘FAKE LOVE’로 세웠던 자체 기록(9일)을 경신하며, 한국그룹 최단 시간 1억뷰 돌파 기록을 세웠다.
| 방탄소년단 ‘아이돌(IDOL)’ 뮤직비디오 1억뷰 돌파. 사진=방탄소년단 ‘아이돌(IDOL)’ 뮤직비디오 |
|
‘IDOL’ 뮤직비디오는 열대 사바나 초원과 북청 사자놀이, 유로-아시안 건축 및 한국 전통 양식을 차용한 화려한 세트를 바탕으로 영상 시작부터 끝까지 신나고 흥겨운 분위기를 이어간다. 여기에 서브 컬쳐의 그래픽 효과가 더해져 감각적이고 화려한 색감을 보여준다.
방탄소년단은 ‘쩔어’를 시작으로 ‘불타오르네(FIRE)’, ‘피 땀 눈물’, ‘상남자’, ‘Save ME’, ‘Not Today’, ‘봄날’, ‘DNA’, ‘Danger’, ‘I NEED U’, ‘호르몬 전쟁’, ‘MIC Drop’ 리믹스, ‘FAKE LOVE’에 이어 ‘IDOL’까지 총 14편의 뮤직비디오가 1억뷰를 돌파하며 한국 가수 최다 1억뷰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게 됐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30일 Mnet ‘엠카운트다운’을 시작으로 31일 KBS2 ’뮤직뱅크‘, 9월1일 ’쇼! 음악중심‘, 9월2일 SBS ’인기가요‘를 통해 컴백 무대를 선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