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데일리 SPN 김은구 기자] `추석 연휴 안방의 웃음, 아이돌이 책임진다!`
민족의 명절 추석을 앞두고 방송 3사 특집프로그램에 아이돌 스타들이 대거 동원됐다. 올 추석 연휴 특집 예능프로그램들은 아이돌의 향연을 방불케 하고 있다.
아이돌 스타 동원에 가장 성공한 것은 MBC다. MBC는 추석 연휴를 마무리하는 주말인 9월25일과 26일 100명이 넘는 아이돌 스타가 출연한 `아이돌 스타 육상 선수권대회`를 준비했다. 남녀 아이돌 스타들이 100m와 허들, 높이뛰기, 멀리뛰기, 계주 등 실제 육상 대회 종목으로 경기를 한 이 프로그램으로 인해 녹화가 있던 날 다른 방송사 예능프로그램들은 아이돌 스타가 출연하는 특집 촬영을 포기했다는 얘기까지 나온다.
뿐만 아니라 MBC는 포미닛, 샤이니, 에프엑스, 티아라, 비스트, 미쓰에이, 오렌지캬라멜, 씨스타, 초신성 등이 출연하는 `아이돌 스타 트로트 청백전`(22일 오후 6시10분), 미쓰에이와 시크릿, 포미닛, 애프터스쿨, 2AM, 아이유 등이 댄스대결을 벌이는 `스타 댄스 대격돌`(23일 오후 6시10분) 등도 준비하고 있다. 신정환이 빠진 `라디오스타`는 추석을 맞아 슈퍼주니어를 초대한 특집 `라디오스타 슈퍼쇼`로 23일 오후 11시대에 시청자들과 만난다.
이에 앞서 오후 6시55분 편성된 `스타패밀리 우리 엄마 최고`에서는 슈프림팀 싸이먼디, 제국의 아이들 광희, FT아일랜드 이홍기, 레인보우 재경이 배기성, 정시아 등과 엄마와 함께 출연한다. 또 DJ doc 김창렬은 장모와 호흡을 맞춘다. 엄마들은 스타 자녀에 대해 솔직하고 유쾌한 폭로전을 펼치고 스타와 엄마가 추억 속 단어를 맞히는 `사연 있는 스피드 퀴즈`, 장모가 직접 사윗감을 뽑는 `사랑의 작대기` 등에 참여한다.
또 21일 오후 8시35분 편성된 `빅스타 X파일`에는 이수근과 전현무 아나운서, 김지선, 김영철, 장영란, 박휘순과 함께 티아라 은정과 제국의 아이들 광희가 출연한다.
이들은 예능PD로 변신한 이수근과 전현무 아나운서를 중심으로 웃음 가득한 한가위를 위해 프로그램 제작에 나선 사연과 황당 방송사고부터 오두방정 댄스대결까지 올 한해 시청자들을 울리고 웃긴 명장면들을 총정리하는 등 제작 과정을 낱낱이 공개할 예정이다.
SBS는 `스타 리얼영상 대격돌`과 `환상의 스타커플 최강전`을 마련했다.
22일 오후 6시15분 편성된 `환상의 스타커플 최강전`은 아이돌부터 중년까지 꽃남, 꽃녀 스타들이 짝을 이뤄 최고의 스타커플을 선정하는 프로그램. 2PM 닉쿤, 준호와 2009 미스코리아 진 김주리, 샤이니 민호, 종현과 시크릿, 2AM 조권과 티아라 지연, 2AM 슬옹과 노사연, 최필립과 에프엑스 설리, 광희와 에프엑스 빅토리아, 김광규와 애프터스쿨 가희 등의 커플이 출연한다.
특히 MBC `우리 결혼했어요 시즌2`에서 브라운아이드걸스 가인과 커플을 이뤄 인기를 끌고 있는 조권이 지연과는 어떤 호흡을 보여줄지 관심이 모아진다.
▶ 관련기사 ◀
☞[한가위 TV 포인트④]TV 특선영화 `올 추석만 같아라`
☞[한가위 TV 포인트③]`스페셜 전쟁`, 재방송 즐기는 법 배워라?
☞[한가위 TV 포인트②]`김탁구` 빈자리, 명예회복 건 편성전쟁
☞[스타 한가위①]이미영·보람 "내 딸, 우리 엄마..행복하자"
☞[21일 프로그램 가이드]`특집 전국노래자랑`, `김병만의 달인쇼` 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