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2일 소속사 씨케이비브라더스에 따르면 미스터붐박스는 글로벌 비트박스 대회 ‘비트박스 투 월드’가 코로나19 상황에 맞춰 업그레이드된 ‘비트박스 투 월드 라이브’(이하 BTWL)의 주최자로 나선다. 미스터붐박스는 ‘코리아 비트박스 챔피언십’의 기획자로, 다양한 대회를 통해 챔피언을 배출한 바 있다. 소속사는 “비트박스 시장의 발전을 위해 ‘BTWL’을 주최하게 됐다”며 “전 세계 챔피언 출신의 전문가들이 공정하게 심사를 할 것”이라고 밝혔다.
‘비트박스 투 월드’는 비트박스 세계 대회 중 다섯 손가락에 꼽히는 대회다. ‘BTWL’은 비트박스를 일대일로 주고받았던 기존 대회 형식에 ‘유희왕 카드 게임’을 접목시켰다. 대회를 진행하는 에일뮤직 측은 “세계 각국의 인터넷 상황이 다르다 보니 무조건 라이브로 하기에는 무리가 있다고 판단해 새로운 형식을 도입했다”며 “비트박스 라이브에 있어서 제일 중요한 흐름에 문제가 생기지 않도록, 비트박서들의 영상을 미리 받아서 카드로 만들어 서로의 영상 카드로 배틀하는 형식으로 꾸밀 것”이라고 밝혔다.
|
이번 대회 메인 협찬사인 알앤디아시아는 대회 주최사인 씨케이비브라더스와 함께 비트박스 교육 프로그램을 공동 개발하기로 했다. 알앤디아시아가 만든 에듀버스 속에서 비트박스 스타별로 가상 교육의 장을 열고, AI 및 빅데이터 음성 분석, 코칭 기술 등을 기반으로 체계적이고 매력적인 메타버스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BTWL 2021은 오는 19일 유튜브로 생중계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