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어도어) |
|
[이데일리 스타in 윤기백 기자] 그룹 뉴진스(NewJeans)의 ‘디토’(Ditto)가 스포티파이에서 6억 스트리밍을 돌파했다.
17일 세계 최대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에 따르면 뉴진스 싱글앨범 ‘OMG’의 수록곡 ‘디토’가 지난 15일 기준 6억 21만 1727회 재생됐다. ‘디토’는 이로써 앨범과 동명의 타이틀곡 ‘OMG’에 이어 뉴진스 통산 두 번째 6억 스트리밍 곡이 됐다.
‘디토’는 국내 주요 음원 사이트 멜론에서 일간 차트 99일 연속, 주간 차트 14주 연속 1위라는 대기록을 작성하며 2023년 종합 연간 차트 1위까지 거머쥔 뉴진스의 메가 히트곡이다. 뉴진스는 ‘디토’로 지난해 국내 주요 연말 시상식에서 대상을 휩쓸었다.
뉴진스가 발표한 모든 곡의 스포티파이 합산 누적 스트리밍 횟수는 42억회를 넘었다.
뉴진스는 오는 24일 새 더블 싱글 ‘하우 스위트’(How Sweet)를 발매한다. 해당 싱글에는 동명의 타이틀곡 ‘하우 스위트’와 수록곡 ‘버블 검’ 그리고 각 곡의 연주곡(Instrumental) 등 총 4곡이 실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