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일 소속사 빅히트뮤직에 따르면 방탄소년단이 2019년 4월 발매한 앨범 ‘맵 오브 더 솔 : 페르소나’(MAP OF THE SOUL : PERSONA) 타이틀곡 ‘작은 것들을 위한 시’ 뮤직비디오 유튜브 조회수는 전날 오후 4시 43분쯤 15억 건을 넘어섰다.
방탄소년단의 뮤직비디오가 15억뷰를 돌파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작은 것들을 위한 시’ 뮤직비디오는 지난해 11월 14억뷰를 넘긴 이후 약 5개월 만에 15억뷰 고지까지 넘었다.
방탄소년단은 ‘작은 것들을 위한 시’를 포함해 총 36편의 억대뷰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고 있다. 이 중 ‘DNA’와 ‘다이너마이트’(Dynamite) 뮤직비디오가 14억뷰를 넘어 ‘작은 것들을 위한 시’를 잇는 15억뷰 돌파 뮤직비디오가 되기 위해 달려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