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볼빅 제공)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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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데일리 스타in 주영로 기자] 골프용품 브랜드 ㈜볼빅(회장 문경안)이 TS인베스트먼트로부터 220억원의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고 17일 밝혔다.
볼빅은 이번 투자 유치로 국내 골프시장에서의 점유율 확대 및 글로벌 골프브랜드로 그 위상을 확장하는데 모든 사업 역량을 집중한다는 방침이다.
볼빅은 지난 2009년 8월 문경안 회장이 대표이사로 취임한 이후 컬러볼의 선풍적인 인기를 주도하며 시장의 트렌드를 바꿔놨다. 동시에 국내 골프장 시장 점유율 2위로 도약하며 국산 골프공을 대표하는 브랜드로 성장했다.
꾸준하게 성장해온 볼빅은 2020년 코로나19 팬데믹으로 해외 시장이 셧다운되면서 실적 부진을 겪었지만, 지난해 연매출 490억원을 달성 전년대비 27% 성장하는 등 회복세를 보였다.
문경안 볼빅 회장은 “볼빅은 그동안 혁신적인 연구개발과 공격적인 마케팅, 그리고 우수한 선수들로 구성된 골프단 운영 등으로 글로벌 브랜드의 자리를 구축했다”며 “이번 투자를 통해 안정적인 재무 구조와 글로벌 골프 브랜드를 활용한 매출 및 이익 증대로 전세계 골프 시장을 선도하는 경영에 박차를 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TS인베스트먼트는 2008년 설립했으며 중소 벤처기업 인수·합병과 메자닌 투자에 특화된 벤처캐피털이며 작년 12월 기준 누적 운용자산(AUM)은 1조원 가량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