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소방관’, ‘대가족’, ‘1승’, ‘히든페이스’ 등 국내 신작들과 ‘모아나2’, ‘위키드’, 지난 11일 개봉한 ‘서브스턴스’ 등 해외 주요 작품들 사이에서 박스오피스 10위권 안에 안착한 점이 눈에 띈다.
‘퍼스트레이디’는 지난 3일 윤석열 대통령의 비상계엄 선포 및 해제 사태 여파로 탄핵 정국이 이어지면서 더욱 관심을 받고 있다. 특히 개봉 당일인 지난 12일에는 윤석열 대통령이 4번째 대국민 담화를 통해 정치권과 여론의 하야 및 탄핵 요구를 사실상 거부하는 의사를 밝혀 여론의 비난이 더욱 거세지는 상황이다. 시국과 맞물려 서울 내 ‘퍼스트레이디’ 주요 상영관들은 티켓 매진 행렬이 관측되기도 했다.
지난 6일 ‘코리아필름’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 된 ‘퍼스트레이디’ 메인 예고편 영상 조회수도 폭발적으로 증가했다. 개봉 당일 메인 예고편 영상 조회수가 51만회를 넘겼으며, 13일 오전 현재 62만회를 넘어선 상황이다. 댓글 수는 1600개를 돌파했다. 누리꾼들은 “이 다큐 지금 시국에 대박날 것 같다”, “전국민이 다 봐야 한다”, “탄핵 가결되면 대박 흥행 가능할 듯” 등 댓글을 남기며 관심을 표하고 있다.
박스오피스 1위를 달리고 있는 ‘소방관’을 비롯해 ‘대가족’ 등 국내 주요 신작들과 ‘모아나2’, ‘위키드’ 등 외화들의 관람 열기가 거센 상황 속 ‘퍼스트레이디’가 탄핵 정국 속 정치 다큐멘터리 흥행 사례를 남길 수 있을지 주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