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 OST] 앤씨아 "내가 게임 OST를…신기하고 뿌듯해" (인터뷰)

  • 등록 2021-07-18 오전 9:00:00

    수정 2021-07-18 오전 9:00:00

[이데일리 스타in 김현식 기자] “신기하고 뿌듯해요.” 온라인 게임 ‘클로저스’ OST 가창자로 나선 가수 앤씨아의 말이다. 앤씨아는 ‘클로저스’의 두 번째 여름 테마송으로 만들어져 지난 15일 공개된 ‘아이스 크림’(ICE CREAM)을 불렀다. 팬들에게 OST를 들려준 건 지난 5월 웹드라마 ‘썸툰2021’ OST ‘어떻게 할까’를 부른 이후 두 달여 만이다. 게임 OST 가창은 처음이다.

앤씨아는 음원 공개 이후 이데일리와 진행한 서면 인터뷰에서 “원래 게임, 만화를 좋아하는데 그 이유에 OST가 한몫 한다”며 “그래서 게임을 하거나 만화를 볼 때 흘러나오는 노래가 좋으면 꼭 다시 찾아 듣곤 한다”고 했다. 그러면서 “그런 제가 직접 게임 OST를 부르게 돼 기쁘고 뿌듯했다”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아이스크림’은 아이스크림을 소재로 한 발랄하고 통통 튀는 가사가 돋보이는 업비트 트랙이다. 앤씨아는 “통통 튀는 메인 멜로디와 몽환적으로 깔리는 코러스 멜로디가 굉장히 매력적인 곡”이라고 소개했다. 이어 “처음에는 조금 어렵게 느껴질 수도 있지만, 곡을 다 듣고 나면 계속 코러스 부분을 흥얼거리게 될 것”이라고 했다. 아울러 “개인적으로는 ‘너조차 모르는 사이 녹아들게 너의 마음에’라는 가사가 신선하게 느껴졌다”고 했다.

앤씨아는 OST 가창 참여가 결정되기 전부터 이미 ‘클로저스’ 게임을 플레이해봤다고 밝혔다. 관련 물음에 그는 “‘클로저스’ 게임 일러스트를 보고 ‘저 일러스트가 게임 안에서 그대로 구현될까’ 하는 궁금증이 생겨 직접 게임을 해본 적이 있다”고 했다. 덧붙여 “액션 게임을 잘하지 못하는 편이지만 일러스트나 캐릭터 모델링은 완전 제 취향인 게임”이라며 “호기심에 접했던 게임의 OST를 부르게 돼 기분이 좋다”고 했다.

‘클로저스’ 유튜브 채널에는 앤씨아의 ‘아이스크림’ 녹음 비하인드 영상도 게재됐다. 이와 관련해 앤씨아는 “촬영 당시 카메라 감독님께서 이것저것 시도해보시고 저에게도 의견을 물어봐 주시면서 정성 들여 촬영해주셔서 기분이 좋았다”고 촬영 후기를 전했다.

이번 OST를 통해 얻고 싶은 성과가 있냐고 묻자 “‘클로저스’ 유저분들께서 저에 대해 궁금해하셨으면 좋겠고, 이번 OST를 계기로 다른 많은 곳에서도 OST를 불러 보고 싶다”는 소망을 드러냈다. 음원 공개 이후 기억에 남는 반응이 있었냐는 질문에는 “‘아이스크림’을 제 기존 발표곡 ‘바닐라쉐이크’와 연관 짓는 팬분들이 계시더라”면서 “저 역시 생각했던 부분이라 재미있는 반응이었다”고 답했다.

앤씨아는 “개인 유튜브 채널에 커버 영상과 일상 관련 콘텐츠들을 올리며 팬분들과 소소하게 소통하고 있다”는 근황도 전했다. 끝으로 “팬분들께 직접 얼굴을 비추기가 어려운 세상이 되어버렸다. 다시 만날 날을 생각하며 열심히 준비 작업을 하고 있다”면서 꾸준한 응원과 관심을 당부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시선집중 ♡.♡
  • 몸짱 싼타와 함께 ♡~
  • 노천탕 즐기는 '이 녀석'
  • 대왕고래 시추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I 청소년보호책임자 고규대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