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스타in 김은구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의 ‘IDOL’ 뮤직비디오가 유튜브에서 9억뷰를 돌파했다.
‘IDOL’ 뮤직비디오 유튜브 조회수는 25일 오전 5시 59분께 9억 건을 넘어섰다.
| (사진=빅히트 뮤직) |
|
‘IDOL’은 지난 2018년 8월 발매된 방탄소년단의 리패키지 앨범 LOVE YOURSELF 結 ‘Answer’의 타이틀곡으로 발매 2년 8개월 만에 이 같은 기록을 달성했다. 팝가수 니키 미나즈가 피처링에 참여한 ‘IDOL (Feat. Nicki Minaj)’ 뮤직비디오의 조회수까지 합산하면 현재 10억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 중이다.
‘IDOL’은 공개 직후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 100’에서 11위에 올랐고, 영국 ‘오피셜 싱글 차트 톱 100’에서는 21위를 차지하며 큰 화제를 모았다. 또 방탄소년단은 ‘IDOL’ 뮤직비디오로 2018년 11월 개최된 미국 음악 및 영화, TV 분야 시상식 ‘2018 E! People’s Choice Awards’에서 ‘올해의 뮤직비디오(Music Video of 2018)’상을 수상하며 글로벌 인기를 입증했다.
‘IDOL’ 뮤직비디오는 열대 사바나 초원과 북청 사자놀이, 유로-아시안 건축 및 한국 전통 양식을 차용한 화려한 세트를 배경으로 흥겨운 축제 분위기를 담고 있다. 특히 한국의 사물놀이 및 탈춤이 어우러진 퍼포먼스와 함께 서브컬처의 그래픽 효과까지 더해져 감각적이고 화려한 비주얼로 보는 이들의 이목을 사로잡는다.
이번에 9억뷰를 넘긴 ‘IDOL’을 포함해 방탄소년단은 총 31편의 억 단위 조회수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고 있다. 각 12억뷰의 ‘DNA’, ‘작은 것들을 위한 시 (Boy With Luv) (Feat. Halsey)’, 10억뷰의 ‘Dynamite’, 각 9억뷰의 ‘FAKE LOVE’, ‘MIC Drop’ 리믹스, ‘IDOL’, 7억뷰의 ‘피 땀 눈물’, 각 6억뷰를 기록한 ‘불타오르네 (FIRE)’, ‘쩔어’, 5억뷰의 ‘Save ME’, 4억뷰씩 기록한 ‘Not Today’와 ‘봄날’, 각 3억뷰를 넘긴 ‘상남자’와 ‘ON’ 키네틱 매니페스토 필름, ‘Life Goes On’, 2억뷰씩의 ‘호르몬 전쟁’, ‘I NEED U’, ‘ON’, ‘Black Swan’과 각 1억뷰를 돌파한 ‘Danger’, ‘하루만’, ‘We are bulletproof PT.2’, ‘RUN’, ‘Serendipity’, ‘Singularity’, ‘No More Dream’, ‘IDOL (Feat. Nicki Minaj)’, ‘Dynamite’ B-side, ‘Dynamite’(Choreography ver.), ‘I NEED U’ (Original ver.), ‘Ego’ 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