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는 ‘Lovesick Girls’ 뮤직비디오가 크리스마스 이브였던 24일 오후 9시 14분께 유튜브 조회수 3억회를 넘어섰다고 25일 밝혔다. 지난 10월 2일 공개된 지 약 83일 만. 블랙핑크가 유튜브에서 보유한 총 24개의 억대 뷰 영상 중 3억뷰 달성은 13번째다.
‘Lovesick Girls’는 블랙핑크 첫 정규앨범 ‘THE ALBUM’의 타이틀곡이다. 기존 퍼포먼스 중심의 뮤직비디오와 달리 블랙핑크 멤버들의 성숙한 내면 연기가 돋보인 작품이다.
아울러 블랙핑크는 유튜브 구독자 5480명 이상을 확보했다. 이는 전 세계 아티스트를 통틀어 두 번째로 많은 숫자다. 블랙핑크 데뷔 4년 만에 이 같은 성과를 이뤄내 꾸준한 신기록 경신이 기대된다.
실제 블랙핑크는 올해 발표한 신곡마다 K팝 걸그룹 새 역사를 썼다. 타이틀곡 ‘Lovesick Girls’ 외 수록곡 ‘Ice Cream’은 미국 빌보드 핫100에서 13위를 차지했고, ‘How You Like That’은 스포티파이 글로벌 톱50 차트서 2위에 오르며 각각 K팝 걸그룹 최고 순위를 갈아치웠다. 또 정규앨범 ‘THE ALBUM’은 미국 빌보드200과 영국 오피셜 앨범 차트에서 발매 첫 주 모두 2위를 기록하는 기염을 토했다.
한편 블랙핑크는 내년 1월 31일 개최되는 라이브스트림 콘서트 ‘THE SHOW’(YG PALM STAGE-2020 BLACKPINK: THE SHOW) 준비에 한창이다. 이는 첫 정규앨범 ‘THE ALBUM’ 발표 이후 처음 열리는 콘서트여서 블랙핑크가 어떠한 환상적 무대를 보여줄지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