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백 SOON] 임영웅·소유·로제… 특급 솔로 러시

임영웅부터 소유·펀치·로제까지
가요계 대표 음원강자들 총출동
  • 등록 2021-03-06 오전 8:00:00

    수정 2021-03-06 오전 8:00:00

임영웅(사진=뉴에라프로젝트)
[이데일리 스타in 윤기백 기자] 트롯 가수 임영웅부터 소유, 펀치, 로제까지 특급 솔로 가수들이 쏟아진다.

임영웅은 오는 9일 신곡 ‘별빛 같은 나의 사랑아’를 발매하고 ‘트롯 히어로’ 신드롬을 이어나간다. 이어서 소유, 펀치, 블랙핑크 로제가 연이어 솔로앨범을 발매할 예정이다. 이들은 탄탄한 팬덤에 남다른 음원파워를 보유한 가수들로, 모처럼 차트 경쟁이 뜨거울 것으로 전망된다.

BDC(사진=브랜뉴뮤직)
BDC, 6개월 만에 신보

그룹 BDC가 8일 두 번째 EP ‘디 인터섹션 : 디스커버리’를 발매한다. 지난해 9월 발매한 첫 번째 EP ‘디 인터섹션 : 빌리프’ 이후 6개월 만에 선보이는 신보다. 타이틀곡은 ‘문 라이더’(MOON RIDER)다. 그루브한 베이스 라인과 드라마틱한 비트 전개가 인상적인 곡으로, BDC의 무한한 가능성을 증명해낼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임영웅(사진=뉴에라프로젝트)
임영웅, 설운도 자작곡 부른다

가수 임영웅이 9일 신곡 ‘별빛 같은 나의 사랑아’를 발매한다. ‘별빛 같은 나의 사랑아’는 ‘트롯 레전드’ 설운도가 임영웅을 위해 특별히 선물한 자작곡으로, 오랜 시간 곁을 지켜준 사람에 대한 사랑의 마음을 담담하게 담아낸 곡이다. 임영웅의 부드럽고 깊은 보이스와 멜로디가 더해지면서 최고의 시너지를 완성해냈다는 후문이다. 그동안 ‘이젠 나만 믿어요’, ‘히어로’, 예능 프로그램을 통해 재해석한 다양한 히트곡까지 다채로운 감성으로 리스너들을 사로잡아온 임영웅이 이번 신곡을 통해 어떤 음악색을 보여줄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버즈(사진=롱플레이뮤직)
◇버즈, 2년 3개월 만이야

밴드 버즈가 10일 미니 3집 ‘잃어버린 시간’을 발매한다. 이번 앨범은 미니 2집 ‘15’ 이후 2년 3개월 만에 선보이는 신보다. 의미심장한 의미를 담은 듯한 앨범명 ‘잃어버린 시간’에서 유추할 수 있듯이 버즈는 이번 앨범을 통해 전 세계적으로 혼돈의 시간을 겪으면서 상실감을 느낀 많은 이들에게 위로와 공감을 전할 예정이다. 타이틀곡 ‘아날로그’는 경쾌한 밴드튠 사운드의 곡으로 가사에는 시간의 흐름 속에 존재감을 잃어가는 것들에 대한 철학적인 고뇌를 담았다.

펀치(사진=냠냠엔터테인먼트)
펀치, 음원차트 점령 다시 한번

‘음원 강자’ 펀치가 돌아온다. 펀치는 10일 미니 2집 ‘만개’(FULL BLOOM)를 발매한다. 이번 앨범은 지난해 10월 발매한 ‘너의 목소리’ 이후 약 5개월 만에 발표하는 신보다. 이번 앨범의 더블 타이틀곡 중 하나인 ‘안녕 내 전부였던 너’는 사랑하는 사람을 떠나보내며 아픈 마음을 독백하듯, 감정을 쏟아내는 펀치만의 음색에 슬픈 이별의 감성을 더한 곡이다. 또 다른 타이틀곡 ‘질투나’는 질투라는 감정을 귀엽고 위트있게 풀어낸 곡으로 세련된 비트와 강렬한 사운드가 특징이다.

고스트나인(사진=마루기획)
고스트나인, ‘NOW 시리즈’ 신호탄

그룹 고스트나인이 11일 미니 3집 ‘나우 : 웨어 위 아, 히어’(NOW : Where we are, here)를 발매한다. 이번 앨범은 고스트나인의 세계관을 본격적으로 공개하는 ‘NOW 시리즈’의 첫 신호탄격인 앨범이다. 타이틀곡 ‘서울’은 고스트나인이 지금 매 순간순간을 살아가는 곳으로, 그들의 시선에서 ‘우리가 만날 서울’을 이야기하며 NOW 시리즈의 첫 번째 이야기를 펼쳐낼 예정이다.

왼쪽부터 이효리, 베이빌론, 소유(사진=MBC·스타쉽)
소유, 이효리·베이빌론 손잡고 컴백

가수 소유가 11일 이효리가 작사, 베이빌론이 작곡한 신곡으로 전격 컴백한다. 지난해 7월 발매한 ‘가라고’(GOTTA GO’ 이후 8개월 만이다. 이효리와 베이빌론은 함께 곡 작업을 하던 중 소유에게 잘 어울릴 것 같다는 생각에 이번 신곡을 선물하게 됐다고. 소유 또한 두 사람의 신뢰에 보답하고자 어느 때보다 높은 완성도의 감성 보컬을 선보였다는 후문이다.

로제(사진=YG엔터테인먼트)
로제, 첫 솔로앨범 발매

그룹 블랙핑크 로제가 12일 오후 2시 싱글 1집 ‘R’을 발매하고 첫 홀로서기에 나선다. 로제의 이름 알파벳 첫 글자이기도 한 앨범명 ‘R’은 솔로 아티스트로서 첫발을 내딛는 그의 또 다른 시작을 의미한다. 타이틀곡은 ‘온 더 그라운드’(On The Ground)다. 한 편의 영화처럼 담아낸 이미지와 울림이 있는 음악을 통해 로제가 전하려는 메시지가 무엇일지 주목된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초췌한 얼굴 尹, 구치소행
  • 尹대통령 체포
  • 3중막 뚫었다
  • 김혜수, 방부제 美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I 청소년보호책임자 고규대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