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데일리 SPN 송지훈 기자] '블루드래곤' 이청용이 76분간 소화하며 분전한 가운데, 소속팀 볼튼원더러스(감독 오언 코일)가 웨스트브롬위치알비온(감독 로베르토 디 마테오)과의 맞대결에서 무승부를 기록했다.
볼튼은 3일 오전 호손스스타디움에서 열린 웨스트브롬과의 2010-11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7라운드 원정경기서 접전 끝에 1-1 무승부로 경기를 마쳤다. 볼튼은 후반19분에 터진 공격수 요한 엘만데르의 선제골에 힘입어 앞서 나갔지만, 후반33분에 상대 미드필더 제임스 모리슨에게 동점골을 허용해 다 잡은 승리를 놓쳤다.
이로써 볼튼은 승점1점을 추가하는데 그치며 올 시즌 5번째 무승부(1승5무1패)를 기록했다. 홈팀 웨스트브롬위치는 3승2무2패의 성적으로 시즌 승점을 11점으로 소폭 끌어올렸다.
이청용은 볼튼의 오른쪽 날개 미드필더로 선발 출장했으며, 후반21분 팀 동료 맷 테일러와 교체되기까지 그라운드를 폭넓게 누볐다. 특유의 성실한 움직임과 재기넘치는 패싱 능력은 여전히 돋보였으나 고대하던 공격포인트는 기록하지 못했다.
양 팀의 경기는 홈팀 웨스트브롬위치가 주도권을 잡고 흐름을 이끈 가운데, 원정팀 볼튼이 역습 위주의 전술을 앞세워 맞서는 형태로 진행됐다.
이후 10여분 간 찬스를 주고받으며 난타전을 펼친 양 팀은 결국 추가 득점 없이 경기를 마무리지었다.
◇웨스트브롬위치 1-1 볼튼원더러스(2010-11시즌 EPL 7라운드)
▲득점자
요한 엘만데르(후반19분/볼튼원더러스), 제임스 모리슨(후반33분/웨스트브롬위치)
▲웨스트브롬위치(감독 로베르토 디 마테오) 4-4-1-1
FW : 피터 오뎀윈지
AMF : 그레이엄 도런스(후15.자일스 반스)
MF : 제임스 모리슨(후45.소맨 초이) - 유수프 물룸부 - 폴 샤르너(후26.사이먼 콕스) - 크리스 브런트
DF : 니키 쇼레이 - 요나스 올슨 - 가브리엘 타마스 - 곤살로 하라
GK : 스콧 카슨
▲볼튼원더러스(감독 오언 코일)
FW : 요한 엘만데르(후37.마크 데이비스) - 케빈 데이비스
MF : 마르틴 페트로프 - 스튜어트 홀든 - 파브리스 무암바 - 이청용(후21.맷 테일러)
DF : 폴 로빈슨 - 잿 나이트 - 게리 케이힐 - 그레타 스테인손
GK : 유시 야스켈라이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