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컴저축은행 톱랭킹’은 상황중요도를 반영해 타자와 투수 기록 랭킹을 매기는 신개념 야구평가 시스템이다. 타자, 투수의 기본 성적을 활용해 점수를 부여하되 경기 중 상황중요도가 2 이상인, 중요한 상황의 행위에 대해서는 1.5배의 점수를 적용해 선수가 승리에 얼마나 기여했는지 여부를 수치화한 것이 특징이다.
행위별 1배점 적용했던 지난해와는 달리 행위별 가중치를 둬 점수를 차등했으며, 타자(주자)에 한정했던 대상을 투수까지 확장했다는데 그 의미가 있다.
덕분에 야구팬들은 ‘웰컴저축은행 톱랭킹’를 통해 주요 선수는 물론 자신이 좋아하는 선수들의 랭킹을 파악해 한층 더 심도 깊은 관람이 가능하다..
또 매월 활약을 보인 ‘웰컴저축은행 톱랭킹 이달의 선수’(타자, 투수 각 1명)를 직접 만나 상금을 제공하고, 소감 및 각오를 묻는 온라인 영상 콘텐츠를 제공한다. 상금은 개인별 2백만 원으로, 그 중 절반은 선정된 선수 이름으로 방정환 장학 재단에 기부된다.
차별화된 영상을 제공하기 위해 세계 최초 4K 4D 리플레이시스템인 4D캠, 핼리캠, 초고속카메라 등 국내 최대 규모의 특수카메라를 도입했다.
또 모든 카메라에서 촬영한 영상을 리플레이 할 수 있는 LSM시스템, 투수가 던진 공의궤적은 물론, 투수의 투구폼까지 분석하는 Pitch Tracking System, 수학적·통계학적으로 야구를 객관적인 수치로 분석하는 사이버매트릭스를 도입해 야구명가로서의 위상을 이어갈 전망이다.
한편, 시청자들은 KBS N 스포츠의 KBO리그와 ‘알럽베’를 보고, 웰컴저축은행 톱랭킹의 로고가 노출되는 화면을 찍어 휴대폰 번호 9080으로 사진을 전송하면 추첨을 통해 5만원 상당의 외식상품권을 제공받을 수 있다. 매월 20인을 추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