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태백 장성 동아 라이크 텐’ 아파트 투시도.(이미지=동아건설산업㈜ 제공) |
|
[이데일리 박민 기자] 동아건설산업㈜이 27일 강원도 태백시 장성동에서 ‘태백 장성 동아 라이크 텐’ 아파트를 분양한다. 그간 신규 공급이 없던 장성동 일대에 4년 만의 공급이다.
이 단지는 지하 1층에 지상 15층, 3개동, 전용면적 83·116㎡ 총 202가구로 지어진다. 단지 인근에 태백산 국립공원이 있어 우수한 자연환경을 품은 친환경아파트로 조성할 계획이라고 회사 측은 전했다.
태백 장성 동아 라이크 텐은 다양한 레저시설 및 편리한 교통여건을 갖추고 있다. 올해 2018 평창올림픽 개최로 고속도로 및 고속철도 등 광역교통망이 확충됐다. 주변에 모터스포츠 레저 단지·하이원리조트·오투리조트 등이 있어 다양한 운동 및 여가활동을 즐길 수 있다. 특히 연내 하이원 워터월드가 완공될 예정이며, 태백 풍력발전단지, 강원랜드 등 대규모 관광 및 개발계획도 추진하고 있다.
공공기관 및 학교 등 생활 인프라도 뛰어나다. 인근 3㎞ 이내에 태백경찰서·태백종합병원· 교육지원청·강원소방학교 등이 있다. 장성초·장성여중·태백중 등 학교와 농협 하나로마트 등 생활편의시설도 단지와 가깝다.
일대 주거 환경도 크게 개선될 전망이다. 지난해 태백산 자락 장성 탄탄마을이 국토교통부 공모사업인 ‘도시재생 뉴딜사업 주거지원형’에 선정됐다. 2021년까지 사업부지 9만5739㎡에 총사업비 449억 3700만원을 투입해 장성지역의 도시경쟁력 활성화에 박차를 가한다.
아파트 분양홍보관은 강원도 태백시 장성동 일대에 마련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