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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6일(현지시간)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퀄컴과 GM은 이날 성명을 내고 “GM이 퀄컴의 ‘조종석(cockpit)’ 칩을 사용하기로 했다”면서 “이 칩은 차량의 속도계 및 대시보드 내 인포테인먼트(인포메이션·엔터테인먼트) 시스템 등과 같은 기능을 위한 운영체제(OS)를 구동할 수 있다”고 밝혔다.
양사는 또 “퀄컴은 이외에도 GM의 차세대 차량에 다양한 반도체 칩을 공급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에 따라 GM은 적응순항제어(ACC), 차선변경지원(LCA) 등의 기능을 구현하기 위해 퀄컴의 자율주행 지원 시스템 반도체를 내장하는 작업을 시작할 계획이다.
퀄컴은 이외에도 차량용 반도체의 차세대 버전을 설명하며, 자동차 회사가 원할 경우 아마존의 인공지능(AI) 비서 ‘알렉사’를 차량에 통합하는 기능을 갖출 수 있을 것이라고 했다.
아울러 이날 기술 쇼케이스에서 LG전자, 콘티넨탈 등과 함께 커넥티드카용 5G 플랫폼 개발에서도 나설 것임을 시사했다.
외신들은 퀄컴의 이같은 꾸준한 노력의 결과 GM의 독점적 단일 반도체 공급업체로 자리매김하게 됐다고 평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