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일 방송된 JTBC ‘사건반장’에 따르면 9년간 중국집을 운영 중인 제보자 A씨는 지난 3일 손님 B씨에게 배달 주문을 받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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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신의 실수인 줄 알았던 A씨는 고객센터에 “음식을 새로 만들어서 보내겠다”고 전달했지만, B씨는 새로운 음식을 받는 대신 환불을 요청했다고 한다.
이에 배달 기사가 음식을 회수하러 가자 B씨는 “왜 사장이 직접 안 오고 기사가 왔냐. 아직 환불도 안 됐는데 음식부터 먼저 회수해 가냐”라며 화를 냈다고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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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자 B씨는 이후 “찾았다”라며 면이 담긴 봉투 사진을 A씨에게 보냈다. 알고보니 B씨가 면이 담긴 봉투를 다른 것으로 착각한 것이었다.
B씨는 “현관 앞에 있었다. 사과할 수밖에 없는 상황”이라며 계좌번호를 요청했지만 A씨는 이를 거절했다고 한다.
A씨는 “직접적인 사과를 받고 싶어서 배달 고객센터에는 손님과 이야기해서 처리하겠다고 했다. 그런데 정작 손님이 아무런 연락이 없었다”며 “왜 멀쩡히 들어 있던 면을 발견 못 하고 그 난리를 친 건지 이해할 수가 없다”고 말했다.
이어 “게다가 손님이 별점을 낮게 주면서 ‘면 없이 배달 왔다’는 리뷰를 남겨 놓았는데, 아직도 안 지웠다. 중국집 운영하면서 온갖 진상 손님들을 만났는데, 이런 일은 처음이라 제보까지 하게 됐다”고 제보 이유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