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뷰티간식 아몬드로 채우는 비타민E
나무 견과류 중 비타민E가 가장 많이 함유된 아몬드는 피부 건강에 도움을 주는 뷰티 간식이다. 아몬드 한 줌(30g, 약 23알)에는 비타민 E 8mg이 함유되어 있고, 이는 한국인의 하루 비타민 E 섭취 권장량의 67%에 해당한다. 특히 아몬드 속 비타민 E는 신체에 가장 잘 흡수되는 알파-토코페롤 형태로, 건강 보조 식품의 합성 형태보다 두 배나 높은 흡수율을 가진다.
따라서 아몬드를 하루 한 줌씩 섭취하면 피부를 건강하게 유지하는 데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실제로 캘리포니아 아몬드의 뷰티 멘토이자 스타 뷰티 크리에이이터인 민가든은 “아몬드에는 건강하고 생기 있는 피부 유지에 도움이 되는 강력한 항산화 물질인 비타민 E가 풍부하여 매일 한 줌씩 꼭 챙겨 먹는다”라며 그녀만의 뷰티 시크릿을 밝힌 바 있다.
비타민E가 풍부한 뷰티 간식 아몬드는 섭취하는 것 이외에도 다양한 DIY(Do It Yourself) 뷰티 아이템으로 만들어 각질제거, 피부 보습 등 환절기 대표 피부 고민을 집에서 쉽게 해결할 수 있다. 특히 아몬드를 원료로 만든 아몬드 오일을 활용하면 마스크 팩부터, 바디 스크럽까지 간편하게 천연 뷰티 케어를 완성할 수 있다.
|
2. 물기 없는 피부에 가볍게 마사지하듯 문질러 준다.(얼굴을 제외한 필요 부위에만 사용하도록 한다)
3. 3분간 마사지해준 뒤 미온수로 깨끗이 씻어낸다.
◆촉촉한 피부를 위한 아몬드 마스크팩
1. 아몬드 오일 1/2 티스푼과 꿀 1티스푼, 달걀 노른자 1개를 섞는다.
2. 얼굴에 1번을 펴 바른 뒤 2분이 지나면 다시 발라준다.
3. 총 세 겹을 바르고 10분 후 씻어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