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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리온은 26일 베스트웨스턴 제주호텔에서 제주지역 주재 기자단을 대상으로 간담회를 개최하고 ‘제주용암수’ 인수를 통한 음료사업 추진 계획을 발표했다. 오리온은 성장을 위한 신 사업분야로 최근 급성장하고 있는 음료사업을 선정하고, 지난해 11월 제주용암수를 인수했다.
용암해수는 바닷물이 화산암반층에 여과되어 담수층 하부에 형성된 것으로, 인체와 가장 유사한 약 알칼리성을 띄며 마그네슘, 칼슘, 게르마늄 등 미네랄 함유량이 풍부한 것이 특징. 제주도 내 매장량은 27억톤에 달하는 것으로 추정된다. 또 용암수의 경우 바닷물이 새롭게 유입되고 정화되기 때문에 ‘무한천연순환자원’으로 각광받고 있다.
생산된 제품은 오리온이 보유하고 있는 글로벌 영업망을 활용, 중국과 동남아 지역으로 수출해 글로벌 음료사업을 펼칠 계획이다. 현재 중국의 음료 산업 규모는 총 96조원으로, 그 중 기능성 음료 시장은 13조원에 달하며 2021년까지 약 22조원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오리온은 기존 ‘제과 사업’에 ‘음료’, ‘간편대용식’ 등 신규 사업을 더해 제 2의 도약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지난 2016년 농협과 국산 농산물을 원료로 한 프리미엄 간편대용식 생산을 위한 합작법인을 설립하고, 올해 말 완공을 목표로 3000평 규모의 공장을 짓고 있다.